영화 이야기 잠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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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봉을 앞둔 영화에 기대를 크게 하지 않는 편이다. 어느 시점의 이전과 이후로 나뉘는데 그 시점이라는 것은 영화를 위한, 오직 영화만의 시나리오를 가지고 영화를 만들었을 때를 말하는 것이다. 물론 아주, 지극히 개인적인 편견이 그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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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점 이후는, 그러니까 이제 영화에서 영화만으로 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소멸했다. 그리하여 대부분 원작이 있는 이야기를 실사로 만들고 있기에 이미 나와 있는 원작의 신선함을 이길 수가 없다. 그렇기에 기대를 접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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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아쿠아맨이 하지만 아쿠아맨은 기대보다는 이 영화를 기점으로 디시코믹스가 살아나야 반대편에서 굳건한 마블코믹스가 엇? 하면서 긴장을 할 것이다. 그나마 기대의 요소는 공포영화를 수작으로 만들었던 제임스 완이 감독을 맡았다. 그 우울한 분위기를 디시코믹스의 아쿠아맨에서도 잘 녹여 내느냐 하는 것이겠다. 자본을 때려 부었지만 전작들이 대체로 망작이었으니 아쿠아맨은 기대보다는 보는 이들 역시 책임감을 가지는 묘한 영화가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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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에도 개인적으로 기대를 할 수밖에 없는 영화가 알리타이다. 알리타 베틀엔젤이다. 이 영화는 19년 2월에 개봉을 하는데 원작이었던 총몽을 무척이나 좋아한 사람들이라면 당연하게도 기대를 하게 된다. 90년대 아키라, 공각 기동대와 함께 디스토피아 미래 환상특급의 에스에프 물의 걸작이었던 총몽. 총몽의 주인공이 실사화가 되어서 활극을 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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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몽은 공각기동대보다 더 한 잔인한 장면과 그로테스크와 아방가르드함으로 마니아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총몽은 제임스 카메론이 이미 2005년에 판권을 샀다. 07년에 영화로 제작하려 했으나 뒤로 연기와 연기를 거듭한 영화였다. 팬들은 이미 늙어가고 10년을 총몽 하나를 기다리기에 정신적으로 쇠퇴해져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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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임스 카메론은 총몽의 감독을 아주 맡고 싶었다. 그래서 판권까지 구입을 했지만 아바타를 만들면서 아바타가 기대 이상으로 너무 크게 흥행을 해버렸다. 그리고 지금까지 제임스 카메론은 아바타 2를 비롯한 아바타 시리즈에 전념을 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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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하여 제임스 카메론은 총몽의 제작에 돌입을 하고 감독은, 데쓰 프루프의 제작자이자 플래닛 테러의 감독을 했고 스파이키드 4와 씬 시티 2의 감독을 맡았던 로드리게즈가 감독을 맡았다. 잔인함과 순수함을 동시에 영화에 표현할 줄 아는 감독이기에 총몽의 기대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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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에게 익숙한 제목인 총몽이 아니라 알리타로 개봉을 한다. 알리타 배틀엔젤이기에 아마도 후편이 계속 나올 것 같다. 총몽의 세계관이 광범위하니까 영화 한 편으로는 모자랄 것이다. 총몽은 OVA로 2편짜리 극장판도 있다. 극장판에서 이름은 갈리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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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몽은 기억을 잃은 사이보그 소녀가 고철처리장에서 이도라는 박사에게 구출되면서 수리를 받고 평범하게 지내다가 이도 박사를 헤치려는 사이보그와 전투를 하는데 알리타 자신도 모르는 전투력을 내 보이게 된다. 원래 첨단 무기 자체였던 알리타는 자신을 파괴하려는 자들과, 감정을 나누는 유고- 영화에는 휴고 사이에서 자신을 지켜나가는 내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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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타 디지털에서 그래픽을 맡았다. 이 회사는 아바타를 비롯해서 아이언맨 3, 어벤져스와 어벤져스 3의 그래픽을 맡았었다. 영화 알리타 속에는 크고 작은 사이보그가 잔뜩 나온다. 그 시각적 화려함에 기대를 해 볼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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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고편이 이미 공개가 됐고 북미에서는 이미 개봉했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아직 정보를 나는 모르고 있다. 한국에서는 월요일에 30분짜리 쇼케이스를 극장에서 하기 때문에 팬들은 이미 쇼케이스를 보기 위해 몰려들기 시작했다. 30분은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니다. 과연 스칼렛 조한슨의 공각기동대 꼴이 나느냐 아니면 아바타처럼 흥행이 되느냐 궁금한 영화 알리타 베틀엔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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