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감상-또는 소비-이 미디어화 되었다는 것은 감상의 주체들이 자신들의 자율적인 판단을 전문가 집단에 위임했음을 의미한다. 그리고 그것은 다시, 최소 두 가지 조건이 충족되기만 하면, 그들의 인식을 통제하는 일이 평상에 누워 떡 먹는 것처럼 쉬워졌음을 의미한다. 첫째는 영향력 있는 바로 CNN 같은 미디어 그룹이고, 둘째는 전문가 그룹이다. 즉 ‘신뢰받는 미디어에 실린 전문가의 논평‘은 미디어 소비자들의 인식을 통제하는 데 충분하다. 이 수월한 통제술에 의해 전문가의 추천과 함께 유력지에 의해 다루어진 것은 필요한 모든 평가와 검증을 마친 탁월한 것으로 둔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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