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티스트 웨이
줄리아 카메론 지음, 임지호 옮김 / 경당 / 200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여러분이 지금 자꾸 생각나는 어떤 재능을 애써 외면하고 있다면, 여러분의 삶이 체한 듯 행복하지 않고 삶이 이렇게 지루하게 흘러가는 것이 두렵게 느껴진다면, 자신의 재능과 꿈을 여러 활동으로도 잘 펼쳐 내고 있고, 또 그 재능을 직업으로 발전시켜 성공해 가는 사람을 보면 너무 부러워 죽을 지경이고, 이제는 내가 뭘 하고 싶었던 것인지, 내가 도대체 창조적인 재능이라고 있었는지 침울해 지는 지경에 까지 이르렀다면, 당신께 이 책을 꼭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이 책은 우리가 잠재된 나 자신과 만나 자신의 재능을 다시금 찾아 내고 두려움 보다는 매일의 아주 자그마한 실천으로 자신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더욱이 유명한 아티스트이며 많은 아티스트를 도와 온 유명한 워크숍 프로그램의 워크북 교재이기도 한 이 책의 저자 줄리아 카메론이 제시하는 방법의 핵심은 2가지입니다. 바로 모닝페이지와 아티스트 데이트.
많은 책들에서 우리 안에, 우리 내면에 대단한 무언가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가끔 그 무언가와 얼핏 만나는 경험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경험은 너무 미미하고 더욱이 오래 지속되지 않아 우리를 더 실망하게 합니다. 이 책은 그리고 무엇보다도 모닝 페이지는 자신 안의 무언가, 우리 자신의 그 무언가를 다시 만나고 그 만남이 한 두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삶을 원하는 삶으로 변화시키는 변화의 시작과 지속적인 힘이 되도록 해 줍니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실천할 목표보다는 하나라도 실천해 보겠다는, 한 번 한 달이라도 실험해 보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해 보세요. 그 무엇보다도 모닝 페이지는 여러분의 삶에 아주 큰 변혁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모닝 페이지는 일종의 명상하기이다. 명상을 함으로써 자신과 바깥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내부의 힘의 원천에 대해 깨닫게 된다. 모닝페이지를 씀으로써 통찰력의 빛은 변화의 힘과 하나가 된다. 그렇게 되면 상황에 대해 불평만 하기 보다는 건설적인 행동을 하게 된다. 모닝 페이지는 우리를 절망에서 벗어나게 하고, 꿈에도 생각지 못했던 해결책으로 안내해 준다.” -줄리아 카메론, <아티스트 웨이 Artist’s Way>중에서-
제가 이 책을 권하는 또 하나의 중요한 이유는 이 책의 치유 능력입니다. 저자 줄리아 카메론은 우리가 우리 자신을 다정하고 바라보고 찬찬히 스스로를 찾아 갈 수 있도록 부드럽게 격려하고 치유하는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책을 찬찬히 읽는 것만으로도 여러분의 마음에 용기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나는 자신이 어떤 것을 할 수 있을지를 절대로 물어보지 말라는 것을 경험으로 배웠다
대신 그것을 하고 있다고 말하고 안전벨트를 단단히 매어둔다. 곧 놀라운 일이 일어날 테니.” -줄리아 카메론, <아티스트 웨이 Artist’s Way>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