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토일 해외여행]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
금토일 해외여행 - 언제든지 떠난다 2014~2015 최신개정판
윤영주.정숙영 지음 / 예담 / 2014년 6월
평점 :
품절
![](http://raycat.net/admin/entry/filePreview/cfile30.uf@123B6B504E74B36B2D9A51.jpg)
이 책은 두명의 여행작가가 일년 12달을 4주로 나누어 총 48개의 해외여행 플랜을 제시하는 여행서로 주로 직장인을 위해 주말을 끼워놓은 상태에서 각 계절, 월, 주별의 기후, 성수기 여부, 각 나라의 이벤트등을 고려해 그 주에 떠날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를 두 작가가 선정해 추천하고 있다. 꽤 상세한 현지답사의 내용이 담겨져 있다. 비행기 스케쥴, 숙박정보, 교통편, 준비물, 필요예산까지 책대로 따라만 해도 쉽게 모든걸 준비할 수 있는 느낌을 준다.
![](http://raycat.net/admin/entry/filePreview/cfile8.uf@184AB44A4E74B3BF35F7FF.jpg)
아무래도 주말을 낀 짧은 기간의 여행지 중심이라 일단 이 책에서 볼 수 있는 여행지는 아시아권이 대부분이다.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홍콩, 마카오,태국, 캄보디아,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괌, 사이판, 팔라우등 장거리 비행이 직항을 이용한 단거리 비행으로 계절별로 모두 48주간의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http://raycat.net/admin/entry/filePreview/cfile4.uf@1708B3484E74B3FB2BFF38.jpg)
책을 펼쳐보면 2박3일, 3박4일에서 4박6일까지 여행지별로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주말을 이용한 짧은 코스도 있지만 연휴가 겹치는 날을 이용한 조금 긴 코스도 있다. 여행의 준비부터 볼거리까지 그리고 추천하는 여행지까지 좀 다양하게 꽤 친절하게 정리가 되어 있다. 항공편 스케쥴도 꽤 상세하게 되어 있으나 항공편 스케쥴은 한 번 직접 체크 해보는것이 좋으며 준비물과 비용등은 책에 있는대로 준비하고 계산을 해도 무난할 만큼 비용과 여행준비를 위한 기타 준비물에 대해서도 꽤 상세하고 현지의 교통편도 미리 잘 체크해 주고 있다.
책 속에 소개 된 여행지는 마닐라+팔라완, 태국 꼬따오, 유후인+벳부, 중국 야부리 스키장 + 하얼빈 빙등제, 일본 홋카이도, 일본 오키나와, 태국 치앙마이, 태국 꼬사무이, 홍콩, 일본 키타큐슈 + 후쿠오카, 태국 방콕+파타야, 일본 도쿄, 오사카-교토-나라, 나가사키 + 하우스텐보스, 도쿄 하코네, 상하이+항저우+쑤저우, 베이징, 하롱베이+하노이, 코키나발루, 발리, 방콕, 세부, 싱가포르, 괌, 푸켓등 아시아권에서 이미 잘 알려지고 유명한 곳이 많으며 패키지 여행도 많은 곳이다.
비용이나 일정이 시간과 요일별로 꽤 상세하게 짜여져 있고 여행시 필요한 준비물등도 체크하기 쉽게 되어 있으며 각 여행지별로 추천식당이나 즐길거리를 간략하게 잘 보여주고 있다. 월별로 모두 12개의 테마를 가지고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으며 짧은 연휴기간이나 주말을 이용해 언제 어디로 어떻게 갈까 고민할때 한 번 들춰보면 도움이 될만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