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을 올려주는 자녀 심리 - 닫힌 아이 마음 열어 학습력 올리기
이미형.김성준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16년 9월
평점 :
절판


[성적을 올려주는 자녀 심리/42미디어콘텐츠]스스로 학습 습관과 정서적 안정이 중요하다네요!

 

 

성적을 올려주는 자녀 심리,42미디어콘텐츠,심리상담전문가,성적올리기비법,자녀교육서추천

 

초등 고학년에 올라오니, 정말 그야말로 아이 학습 난이도도 올라가고, 확실히 공부량에 비례하는 것을 알았어요.

고학년에 올라와 살짜기 반항기도 있고, 친구들과 놀고 싶은 욕심은 많고,

자꾸 게임이나 핸드폰 가지고 놀려고 하고, 엄마 말은 살짝 무시하기도 하고,

공부하라고 하면, 알아서 한다고 하고....

그나마 학교 생활은 저학년 때보다 성숙해진 것도 같고, 친구와의 관계도 많이 좋아졌더라구요.

사내아이다 보니, 확실히 몸으로 부딪히면서 노는지라, 친구들과의 관계도 원만하긴 한데,

엄마만 조바심 내는건지도 모르겠어요.

하루 두서너개 학원을 다니고 오면 학교 숙제에 학원 숙제, 책읽을 시간도 없거니와, 학교 공부도 꾸준히 영어, 수학 위주로

공부 습관을 잡아주니, 시험 기가 1달 전부터 신경전입니다.

우리 아이 1학기 상담차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던중, 아이가 그릇된 행동에는 무엇보다 인정하고 정서적 안정이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엄마와 남자 아이다 보니 같은 성이 아니기에 이해 못하는 구석도 있고, 엄마 혼자 닥달하고 혼내고 그러다 보니 확실히 아이가 삐뚫어지는 건 아닌지 싶기도 하더라구요.

막~ 말로 깍아내리고 하다보니 아이 자존감은 낮아지고, 의욕도 없어지는 초등 고학년 1춘기.

 

 

 

 

닫힌 아이의 마음을 열어 학습력을 올리는 길.

확실히 성적을 올려주는 자녀 심리 책을 읽으면서 정서적 안정과 학습 습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무엇보다 정서적 안정엔 부모의 양육 태도 역시 중요하며,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할 부분도 부모의 몫이구나 깨닫게 되었어요.

 

매일 타박하고 부정적으로 대했던 우리 큰 아이한테 하루에 몇번을 정해서 칭찬하고 긍정적으로 말하는 것을 연습하라는 멘트.

그게 딱 저를 두고 하는 말이더라구요.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며 성적을 올리는 데는 멀리 있지 않았습니다.

아이를 인정해주고, 아이를 긍정적으로 마음과 귀에 귀 기울여 줄것!

우리 큰아이에게 못 했던, 우리 집에서 매일 바쁜 큰 아이를 위해 조금은 특별한 대접을 해주어야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답니다.

심리 치료전문가인 이미형 저자님의 300페이지가 넘는 책 속엔 정말 한 번쯤, 고학년에 올라온 아이나, 사춘기를 겪는 우리 아이들에게 진정 무엇이 필요한 지를 깨닫게 해주고, 아이의 성적 올리는 비법을 꼭 한 번 읽고 실천해보길 권해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