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7세 아이를 위한 사회성 발달 보고서 - 하버드대학교 성장발달 연구 프로젝트
앤 덴스모어 & 마거릿 바우만 지음, 전행선 옮김 / 지식채널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사회성 발달 보고서/지식채널] 하나인 우리 아이도 사회성 발달에 해법이 되어준 책!

사회성 발달 보고서
앤덴스모어, 마거릿 바우만 지음/지식채널
올해 7살인 우리 아이.
아이 하나 키우는 엄마이지만 참 하나 키우기가 더 어렵다는 말이 왜 더나올까요?
둘, 셋 키우는 엄마들은 그냥 막 키운다, 둘 되어봐라, 전쟁터니..먹는게 남아나나, 어디 책 한권 더 읽어줄 수 있나?
하지만, 정말 하나 키우는 엄마들은 그렇게 말한다. 혼자이다보니, 양보심도, 친구와 어울리는 면에서도 아직 서툴고, 부족한게 많은 아이 같다고...
요즘 가장 걱정이 되는건 공부 잘해 일류가 되는것도 아니요. 무언가에 아이가 호기심을 갖고, 친구들과 두루 두루 잘 어울릴줄 아는 아이... 건강하게만 잘 자라는 아이로 욕심을 낮췄습니다.
오죽하면, 얼마전까지 엄마 욕심에 이것저것 많이도 해봤지만, 아이에게 오히려 스트레스가 될까봐 많이 손을 놓고, 사회 생활에서 원만하면서 긍정적인 자아가 무엇보다도 필요하구나를 느끼는 요즘이랍니다.

사회성 발달 보고서란 지식채널의 책을 만나고, 우리 아이와 엄마인 나에게 필요한게 무엇인지를 짚어준 육아서였는데요.

새학기가 되어서 여러 친구들과 모두 잘 어울릴줄 알고, 서로 돕고, 위할줄 아는 아이, 때와 장소를 가려서 아이의 올바른 행동으로 이끌어줄 수 있는 부모, 언제나 낙천적이면서 긍정적인 자아로 행복하고 자신감 넘치게 사는 아이로 자라길 바라는 마음에서 요약정리가 잘 되어 있더라구요.

가족의 상호작용을 통해 더 넓게는 친구들과 이웃과의 올바른 상호작용이 얼마나 중요한것이며,살아가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게 무엇인지를 가르쳐 주면서, 두꺼운 책인만큼 조금 부담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사회에 첫발을 내딛기 전에 아이에게 올바른 자의식을 키워주고 싶은 맘에 읽게 되었답니다.
교육학 박사이자, 아동심리학자인 앤덴스모어와 소아과의사로 재직중인 마거릿 바우만 박사님의 의사소통에 관한 아이들의 문제점을 올바르게 짚고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었던 책으로 올바른 사회성을 키워주고 싶은 엄마라면 한번 쯤 읽어봐도 좋은 책이라 생각되었답니다.
무엇이 아이를 위한 사회성발달에 도움이 되는지, 사회성 발달을 키워주기 위해 아이와 상호작용이나 대화, 놀이를 통해서 보다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게 된것 같았답니다.
사회성발달, 자녀교육서추천,지식채널,7세사회성발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