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눈에 펼쳐보는 세계 명화 그림책 ㅣ 한눈에 펼쳐보는 그림책
정상영 글, 이병용 그림 / 진선아이 / 201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한눈에 펼쳐보는 세계명화 그림책/진선아이] 시대별 콕콕 정리로 한눈에 펼쳐보기 좋아요.
명화 이야기는 시대별로 나뉘어 설명하고 이해하기에는 어려운 감이 있어요.
아이에게도 어떻게 이야기 해줘야할지? 솔직히 시대를 읊어서 그 시대 배경이나, 미술사에 관련된 인물들과 작품들 매치도 어려웠었답니다.

시대별 미술사를 가장 쉽고 콕콕 찝어서 이야기 해줄 수 있는 그림책
이번에 만나게 되는 [한눈에 펼쳐보는 세계명화 그림책/진선아이]는 엄마도 모호하고, 아이도 잘 몰랐던 그림사를 아주 잘 요약 정리해서 한눈에 펼쳐보기 정말 좋더라구요.
한눈에 펼쳐보는 시리즈는 정말 무궁무진하면서 어떤 이야기 시리즈가 계속될까 궁금했었는데요.
역시나 찾아보고 한편을 훑어보는것만으로도 상당히 도움이 되었답니다.

고대미술에서부터, 르네상스 바로크, 낭만, 20세기 미술에 이르기까지 한번쯤 들어보았던 작품과 인물사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미술사.

고대미술을 보면서 아이랑 함께 살펴보던 중 , 아이에게 이게 고대 기원전중에서 가장 오래된 미술작품인 빌렌도르프의 비너스라고 알려줬더니, 엄마 이게 비너스예요? 비너스가 뚱뚱해요!
"엄마의 모습처럼 뚱뚱한 비너스다. 이게 빌렌도르프의 비너스래. 몸도, 허리도 디룩디룩... 거기다 얼굴도 큰 아줌마상같은데..."
옛 기원전 가장 오래된 미술품이라니 엄마 역시 듣도 보도 못한 미술품을 아이와 함께 살펴보고 이야기 나눠볼수 있었답니다.

고대 미술의 작품을 통해서 옛 이야기, 옛 작품 속으로 들어가보면서 미술작품의 보존도가 어찌 이렇게 뛰어난지... 생생한 동물 벽화며, 아직도 남아있는 세계 7대 불가사의의 피라미드까지 아이랑 함께 찾아보고 이야기 나눠볼 수 있었어요.
아하~ 이게 바로 고대 미술작품들이 숨쉬고 있구나.
고대 미술은 선사시대, 이집트 미술, 그리스 로마 미술, 비잔틴 미술, 로마네스크 미술 등으로 이뤄져 있는것을 한눈에 살펴보고
책 속에 훑어보던 중, 똑똑해지는 명화 퀴즈도 함께 풀어보면서 흥미진진한 미술사 퀴즈 속으로 들어가볼 수 있었어요.
엄마가 좋아했던 그림 작가도 찾아보고, 그 시대의 주의에 나타난 배경과 함께 미술사의 특별한 흐름도 느껴보고 몰랐던 용어나, 미술 재료 기법, 활용등도 찾아보기 쉽게 편집되어 있어서 참 좋았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미술 배경은 아마도 아이랑 쉽게 찾아보고 이야기 나눠보는 한눈에 펼쳐보는 시리즈로 함께 해보세요.
7살 된 우리 아이도 흥미있고, 찾아보면서 자신만의 미술 스케치를 담아서 활용해보기도 좋았던것 같아요.
진선아이,한눈에펼쳐보는시리즈,세계명화그림책추천,세계명화알기,세계명화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