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굴 때굴 때굴
모토나가 사다마사 글.그림, 유문조 옮김 / 진선아이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때굴 때굴 때굴/진선아이] 눈따라 입따라 즐거운 그림책

한창 말배울때, 소릿말로 즐겁게 색색이 구슬이 굴러가는 소리따라 즐거운 색감각을 표현한 그림책 [진선아이/때굴 때굴 때굴] 을 만났어요.

무지개빛 구슬들이 때굴 때굴 ~

어허~ 어디로 가는 걸까?

우리 한 번 따라가보자...

때굴 때굴~

계단 위를 지나

때굴 때굴~

때굴 때굴 때굴~

계단 아래로 때굴 때굴~

빨간 길 따라 때굴 때굴~

....

공간의 이동과 함께 색을 표현한 그림책 말재미.

아이들에게 다양한 시각으로 단순하면서도 책장마다 저마다 톡톡튀는 색감을 더해서 아이도 신나게 보곤 하는 그림책이랍니다.

특히나 때굴 때굴~ 말놀이 삼아서 엄마 따라 돌림노래 부르듯 함께 따라 읽어보면서 표현력을 길러주는 그림책있어요.

의성어, 의태어의 다양한 반복적인 입말체로 어휘력까지 키워줄 수 있을것 같아요.

소릿말 따라 자유 자재로 굴러가는 오색 구슬들~

구슬들 따라 여행하는 재미가 남다르면서 아담한 사이즈에 영유아부터~

한창 책읽기 시작할 무렵 아이랑 함께 읽기책으로 보아도 참 좋았답니다.

특히나 색의 대비와 함께 다양한 색상 속에 구슬들의 움직임을 따라 손으로 눈으로 짚어가면서 상상력을 키워주는 즐거운 책이었어요.

단순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리듬감을 살려 함께 펼쳐 볼 수 있었던 그림책 때굴 때굴 때굴

아이의 눈따라 입따라 호기심을 충족시켜 주면서 냄비에서 뚜껑 속에서 때굴 때굴 굴러나와

마지막엔 다시 냄비로 들어가면서 안정감을 키워주는 그림책으로 함께 하면 좋을듯 싶어요.

집에 있는 구슬이나, 가베, 스티커로 아이와 함께 모습을 흉내내면서 구슬이 굴러가듯 함께 때굴 때굴 때굴 말놀이 삼아서 함께 책놀이도 함께 해보고, 때굴 때굴 굴러가는것들은 무엇이 있을지... 함께 이야기도 나눠보았어요.

때굴때굴때굴,진선아이,영유아추천그림책,말놀이그림책,색감각을표현한그림책,외국창작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