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빛깔 요정들의 운동회 - 2017 개정판 한울림 꼬마별 그림책
강혜숙 글.그림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곱 빛깔 요정들의 운동회/한울림어린이]   눈으로 봐도 즐거운 빛깔요정 운동회 무지개다리도 그려보아요!

 





 

선명한 색채감과 함께 각기 다른 도형들의 모습을 통해  유익하면서 재미난 빛깔 요정들의 운동회를 알고 계세요?

꼬리야 꼬리야로 제네바 어린이가 주는 최우수 그림책으로 선정되었던 강혜숙 작가님을 통해서

운동회란 이런것, 휫날리는 만국기처럼, 알록달록한 어여쁜 색채감에 아이들의 눈과 귀를 쫑긋해주는 그림책 [일곱 빛깔 요정들의 운동회/한울림어린이]를  만났답니다.

요정들이 함께 즐기면서 서로 이기고 잘나기 보단, 나도 잘하는게 있다고 하면서, 빛깔 요정들의 즐거운 운동회로 함께 해볼 수 있는 그림책이랍니다.

 





 

요정나라에 운동회가 열리는 날,

모두들 운동회 준비를 하고 있네요.

반듯한 네모 빨강요정, 사다리꼴모양의주황요정,세모노랑요정,둥글둥글 초록요정, 동그란 파랑요정, 길쭉동그라미남색요정, 둥글넙적보라요정...

참 모습도 가지가지, 색깔도 가지가지죠.

색깔요정들의 인사 소리만 들어도 설레임과 방긋웃고 있는 모습만 봐도 아이들의 상상과 동심의 세계로 함께 할 수 있었답니다.

 





 

 

안녕 나는 빨간 요정이야, 나는 노랑요정이야~~~~~~재미나게 놀자 하면서 요정들의 인사법을 읽는 우리 아이를 보면서 흐뭇한 미소가 절로 지어지더라구요.

 

 

 





 

1등으로 내걸은 빨주노초파남보의 왕관과 하메 두둥실 구름자동차를 타는 영예를~

자 다같이 운동회로 출발해볼까요?

운동회 종목은 빨리달리기, 방귀 크게 뀌기, 공룡알찾기, 미로탈출하기, 큰물고기잡기,높이 매달리기, 코딱지 멀리던지기...

참 듣도 보도 못한 운동회 종목이지만, 종목이름만 불러봐도 깔깔깔 웃음 짓게 하는 그림책이예요.

 





 

빨간 장화 신고 빨리달리며 장화 벗겨져서 요정들 머리위에 올라간 장면, 주황 요정의 어마어마한 방귀로 온통 새들이 주황으로 물든 이야기, 눈 크게 뜨고 찾아보는 재미에  노랑 공룡알 찾기, 초록 나뭇잎 사이로 미로 탈출하기, 파랑 바다속에 물고기 잡기, 남색 숲에서 높이 매달리기, 마지막으로 보라 연못에서 코딱지 멀리 던지기. 정말 찾아보는 재미, 깔깔깔 웃음 넘치는 요정들의 모습을 통해 우리 아이도 알록 달록 요정들 사이에서 누가 잘하는지찾느라 정신 없을 정도로 재미났답니다.

그중에서도 우리 아이는 파란 바다에 큰 물고기 잡는 요정이 누군지 한번에 알아맞히는데 엄청난 스피드와 관찰력이 돋보였었네요.

엄마!~ 노랑 요정이 가장 큰 물고기를 잡았어요!

오호 정말? 엄마는 파랑 요정이 이겼을것 같은데...?

하면서 찾고 즐기는 스릴만점의 운동회로, 참 재미난 운동회 종목을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으로 순발력을 돋보이게 하는 그림책이었답니다.

 





 

경기가 모두 끝나고 요정들의 각축전이 벌어졌던 재미난 이야기? 과연 누가 이겼을까요?

책 속의 이야기를 아주 재미나게 살펴보다보니 누가 이기고 졌는지도 모를만큼 너무 재미났어요.

특히, 마지막 일곱빛깔 무지개 왕관을 쓰고 두둥실 구름버스를 타고 달리는 요정들은 누가 될지...?

아이와 함께 운동회의 뜻깊고도 재미난 에피소드로 빠져보는 재미도 두배였답니다.

 

책과 함께 즐거운 독후로 재미난 책놀이도 두배로~ 느껴보았어요.

 





 

요즘 원에서도 한창 알록달록 무지개 색깔로 모습을 표현하는 우리 아이에게 딱 어울리는 일곱빛깔 무지개에 무지개 요정을 그려보아요.

크레파스로 구름다리도 만들었답니다.

빨~주~노~초~파~남~보!

엄마! 이게 무지개 요정들이 타고 가는 다리예요!

오호~ 무지개 다리 너무 예쁘다.

둥실~ 타고 올라도 넘 재미나겠는걸~

일곱요정들의 모양 스케치 후~ 각기 다른 요정들의 표정도 그려주고, 눈 스티커도 붙여준 일곱빛깔 요정들-

모두 제각각, 다른 표정, 다른 모양, 다른 모습으로 일곱빛깔 무지개에 꽃을 피우면서 함께 하고 있는 모습을 표현해보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