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식발전소 : 찌릿찌릿 우주 ㅣ 상식발전소 시리즈 4
김용란 지음, 박정제 그림 / 소담주니어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상식발전소 찌릿찌릿4- 우주/소담주니어] 재미난 우주 이야기를 만화로 글로!
우주에 관한 이야기는 우리 아이가 관심이 있는 분야이기에 펼쳐보고 이야기 나누기 좋을것 같았어요.
워낙에 요즘은 우주 이야기가 뉴스거리로 시사화 되다보니, 이젠 알고 넘어가야할 부분이나, 용어 이야기도 어려운 부분이 많았었어요.

만화쪽만 펼쳐보지 않을까 했었는데, 편집자체가 신선하고 아이에게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이야기 주제거리가 풍부한 상식발전소의 찌릿찌릿 우주 편/소담주니어 를 만났답니다.
한페이지는 만화 한페이지는 시사 용어 및 문제로 아이와 함께 콕콕 찍어서 살펴보기에 안성맞춤이더라구요.

우주인부터, 우주복 등 아이가 궁금했던 부분을 아주 잘 정리 요약되어서 펼쳐보기도 쉽고, 70여가지의 다양한 주제 이야기로 우주부터, 행성, 태양, 그리고 우주 비행사, 우주선 이야기까지... 포괄적인 이야기들을 다뤄서 엄마도, 아이도 편하게 볼 수 있는 과학상식이 숨어 있어서 좋았답니다.
"엄마~ 우주복이 정말로 불과 물에서도 강한 첨단 우주복인가요?"
"우주에서는 정말 다른 기압과 다른 지구의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 첨단 우주복을 입는데...
냉각 기체를 흐르게 해서 몸속 온도 변화를 탐지하고 몸을 보호하도록 만들지. 소방관이 소방복을 입는 것처럼, 두텁고, 온도 변화에도 민감하게 반응해서 일정하게 온도를 유지시켜주는 옷을 입는다네. 정말 신기하지"
"엄마! 나도 우주복 입고, 우주비행사가 될거예요. 정말 멋지겠죠."

아이의 꿈을 키워주는 상식 발전소. 워낙에 우주에 막연하게 생각했던 이야기들도 요렇게 상식발전소 책과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눠보니 참 좋은것 같아요. 과학 용어 정리나, 이야기 자체가 딱딱하고 막연해서 아이에게 설명해주기 조차 어렵게 느껴졌는데, 딱딱한 우주 이야기를 보따리 풀듯 펼쳐볼 수 있어서 좋았고, 아이가 관심 있는 분야를 함께 이야기 나눠보니 공감대가 형성되는 것 같았답니다. 뭐 어렵던 우주 이야기 한권으로 시작해서 마무리까지.
옛날 우주 이야기부터, 오늘날의 우주 이야기 까지 쉽고도 편하게 들어가기 참 좋아요.
지루한 상식백과 용어 정리나 개념보단, 요렇게 만화와 지식 정보 글로 요약이 쉽고 편리한 상식발전소 시리즈 - 경제,맞춤범, 지구편도 더 둘러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