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들자 11 : 곤충 내가 만들자 시리즈 11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내가 만들자2-곤충/삼성출판사] 6세 아이에게 만들기 놀이로 딱인 내가 만들자 시리즈

 

 

서점에 가면 으레 지나치지 않고 들르는 부분이 바로 만들기 시리즈가 돋보이는 곳이랍니다.

헌데, 넘 어려운 만들기 모형만 봐와서, 우리 아이 눈높이에 맞는 만들기 놀이가 딱 있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작년부터, 내가 만들자 시리즈가 나오고, 우리 왕자님에게 어필할 내가 만들자 (공룡, 동물, 자동차) 남자 아이 시리즈는 처음 만들기 접해줄때 딱 좋아서 활용했었어요.

 



 

이번엔 내가 만들자 2탄이 나오고, 서점에 가서 훑어보던중, 내가 만들자 곤충, 중장비, 배비행기 등으로 남자 아이가 선호할 듯한 시리즈가 나오니 너무 반가웠답니다.

딱 보더니, 곤충 시리즈에 필이 꽂혀서, 오자 마자 활용했는데요.

 





 



1탄 여러 시리즈에서 너무 잘 만들었던 덕택인지, 이젠 혼자서 조립 모형도를 보고선 혼자서 뚝딱 뚝딱 만들기에 여념이 없었답니다.

각 곤충의 특징을 살려, 곤충 중에서 아이들의 선호할만한 사마귀,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등... 곤충 장난감이 18개나 들어있었답니다.

 

만들기판 8장에 그림책 한권으로 똑똑 떼어, 접고, 끼우기만 하면 오케잉!

작은 부분이나, 접는 부분도 아이 첫 만들기에 접합하게, 홈이나, 끼우기 부분도 헐겁거나, 작지 않고 넣고 끼우기도 딱 알맞답니다.

특히, 자신이 만든 부분을 가지고 그자리서 혼자 노는 모습을 보고 어찌나 기특하던지...

 





 

처음 온 내가 만들자 곤충편을 보고, 거미를 만들겠다면,

 





저렇게 집중 해서, 거미줄에 거미까지 완성해놓고, 곤충과는 다른 8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으며, 곤충과 다른 특징이 뭐가 있을까 콕콕 찝어서 이야기 나눠보기도 했었어요.

 





 

워낙에 역할놀이를 즐겨하면서, 혼자서 만드는 재미가 솔솔했던지..그자릿 거의 3판을 만들어놓고 주무신 우리 아이...ㅋ

그다음날도 만들기 여념이 없어서 그 다음 날 아침에도 혼자 일어나서 저렇게 열중해서 만들어주셨네요.

 



 

 

워낙에 자기가 좋아하는 일은 밤낮에도 하는 일인지라,

집중력을 발휘해서 혼자 떼고, 끼우고.

따로 접착력이 필요하지 않을뿐더러, 6살 우리 아이 수준에 딱 알맞은 놀잇감을 직접 자기 손으로 만들었다는 성취감이 크리라 생각되어요.

 





 

저렇게 다만들었다면서 엄마~ 함께 놀아요 하는 녀석.







여러 곤충들 한데 모아서 놀고,



 

그리고 각 내가 만들자 곤충편 모형들을 그림책을 활용해서 놓아보고, 무슨 곤충들이 있을까 이야기 나눠보면서,

수수께끼 놀이까지 빠져보았답니다.

 

나는 누구일까요? 다리는 6개에, 큰턱 두개를 가지고 있는 곤충이랍니다.

사슴벌레요!

딩동댕!

 

 

엄마가 문제를 내고, 아이가 수수께끼 문제를 푸는 놀이로,

나는 누굴까요?로 함께 하니 즐거운 내가 만들자 만들기편!

집에서도 손쉽고, 아이가 직접 만드는 곤충으로 함께 해보았어요.

내가 만들자 시리즈는 은근 중독이 강해서 그자리서 만든다는 성취감도 돋보이고,

놀다가 부서지거나 헐거워질때, 다른 만들기로 함께 하기도 좋답니다.

뭐든 잘 만들고, 가지고 놀고, 부서질때까지 가지고 노는 매력으로 함께 해볼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