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너도 보이니? 7 - 신나는 보물선 탐험 ㅣ 달리 지식 그림책 9
월터 윅 지음, 박소연 옮김 / 달리 / 2011년 8월
평점 :
[너도 보이니?/달리] 신나는 보물선 탐험 숨은그림찾기
나를 찾아요를 통해 알려진 세계적인 글미책 작가 월터 윅을 알고 계세요?
물 한방울로 보스턴 글로브 혼 북상을 수상하며, 미국 도서관 협회의 주목할 만한 책, 캐나다 방송구 협회우수 어린이 과학도서등으로 알려진 월턱윅-
달리 출판사에서 너도 보이니 시리즈로 벌써 7번째를 맞이하게 된 보물선 탐험 이야기.

이번에 만나게 되는 보물선 이야기는 요렇게 책 한권과 퍼즐이 함께 하고 있답니다.

오자마자 이렇게 풀어헤쳐, 퍼즐 맞추기에 몰입했어요!
책표지의 보물섬과 함께 푸른 하늘에 구름속 노을이 신비스럽고도 헤쳐나가는 모험을 연상케 하는 퍼즐이랍니다.

하나 하나 퍼즐도 책표지속 퍼즐도 함께 맞춰보면서,

책표지를 넘기니 이렇게 보물선을 따라 특명이 내려집니다.
해적을 피해 난파선을 찾아라!
그 길을 아주 멀고도, 험한, 해적들이 어디서 출몰할지 모르는 아주 위험이 있는 곳을...
선을 따라 이야기가 펼쳐질 것 같지 않으세요?
너도 보이니? 그림책속 숨은 그림찾기도 아주 재미나겠지만,
특명을 받은 우리 보근이에게 무슨 이야기가 전달될지 사뭇 진지해진답니다.

첫 페이지는 이렇게 황금동전이 번쩍이면서, 야릇한 기분에 휩싸입니다.
바로 '나는 다시 일어설 것이다'란 글귀를 보면서
곳곳에 숨겨진 보물같은 숨은 그림찾기는 아주 진지하답니다.
고래 꼬리하나, 금이 간 하트 하나, 번개 하나...
엄마 찾았어요!
금이 간 하트 하나 찾았어요!
하나의 사물도 이렇게 특징적인 모습을 하고 있는 걸 보면서 어휘력도 늘려보고,
보물선에 숨은 보물찾기 같지요!
왠지 빠져들듯한 사진들...

책그림 자체가 선명하고, 광택이나면서, 아주 그래픽 자체가 살아숨쉬는듯하답니다.
보물선에 숨은 금은보화들이 황홀할정도로 마음이 부자되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게 하더라구요.
집중하면서 찾는 모습속에서 곳곳에 숨은 보물들이 어떤 형태와 모습을 갖추고 우리 아이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킬지...

저멀리 한적한 바닷가에 도착한 파도에 휩쓸리는 조개 껍데기와 소품들 속으로...
오히려 바닷가에 놀러온 기분을 연상케 하는데 충분했답니다.
멋진 책 너도 보이니 7(신나는 보물선 탐험) 속으로 시간을 거슬러, 공간과 상상을 오가는 즐거운 숨은 그림찾기 속으로 함께 하다보니,
휘몰아치는 난파선을 뚫고 평화로운 해변가까지... 한편의 영화를 보는듯한 착각에 빠질 정도였어요.
특히나, 곳곳에 숨은 작고 아담하면서, 다양한 모습을 갖고 있는 보물들의 숨은그림찾기는 우리 아이가 실제 보지못했던 작고 소중한 것들이 즐비한 보물의 세계로 함께 했다는 즐거운 상상놀이터였답니다.
왠지? 너도 보이니, 시리즈와 함께 다른곳으로도 빠져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