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서니 브라운 나의 상상 미술관
앤서니 브라운.조 브라운 지음, 홍연미 옮김 / 웅진주니어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앤서니 브라운 나의 상상 미술관-웅진주니어] 앤서니브라운의 그림책 세계에 빠져보자!

 

앤서니브라운~  우리 아이에게 꼬마곰 작가, 고릴라 작가로 알려진 작가랍니다.
꼬마곰의 매력에 빠져 세이프 게임과 함께 요즘 "엄마 꼬마곰 책 또 읽어주세요!" 할 정도로 아이에게 매력있는 작가라지요.

안데르센 수상작에 빛나는 앤서니브라운- 그림책 읽기의 재미를 붙여준 커다란 판형(23*28cm)에 무려 240페이지가 달하며 그의 일대기를 펼쳐보듯 그림책의 특별함, 그만의 삶에 녹아난 그림책 보는 비법을 풀어 쓴 나의 상상 미술관이랍니다.

 

 

 



 

윌리와 함께 플레잉더 쉐이프 게임이란 네임택이 보이지요.^^

그의 상상 무대속으로 빠져들 듯, 그만의 스케치속에 숨어있는 그림책의 상상력을 더할만한 곳곳의 재미난 보물들속으로 함께 해봅니다.

 





 

 

그와 함께 한 그림책 인생 속에 그의 유년기와 그가 그림책을 그리며 꼬마그림작가라 칭할만큼 아이들의 상상 미술관에 푹 빠져있듯 상상의 무대를 보여준 그림책들.

 



 

우리집에 있는 그림책들 가운데, 무려 20권이 넘는 앤서니브라운의 그림책과 함께

나의 상상 미술관을 펼쳐보면 곳곳에 숨어있는 그만의 매력을 한껏 발산하듯, 그림책 읽는 비법이 숨어있었답니다.

 

동기부터, 상상을 넘나들며 펼쳐지는 이야기 전개, 매력에 빠지는 곳곳에 숨어있는 보물들.

혼자보기 너무 아까운 장면들, 숨어있는 스케치속에 우리 아이와 함께 그림책을 보는 재미가 남다르듯

아이에게 소곤 소곤 이야기 해주고 싶었던 부분들이 많았던 만큼, 그의 그림책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을 정도로 디테일 속에 숨어있는 그림속 상상은 그야말로 초월을 한답니다.

 





 

우스꽝스러운 전개, 그속에 숨어있는 상상의 존재,

아~ 이 그림책 이렇게 읽어주면 재미나겠구나, 엄마도 아이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면서 그림책에 빠져드는 꿈을 꾸는듯 합니다.





 

 

앤서니 브라운 식의 그림책 만드는 비법까지 보여주면서 그림책이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을 스케치로 담은 모습을 보면서, 아하~ 이장면이 이렇게 탄생되었고, 그림책을 공부하는 사람에게도 좋은 서브가 되겠구나 생각했답니다.

 

오히려 엄마인 저에게도 그림책의 묘미를 되살려, 그림책의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을 스케치 속으로 넘나들듯하네요.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작가인 만큼 그의 그림책 일대기를 그리듯 작품 목록을 통해서 거 가깝게 다가선 앤서니브라운~

 

어린 시절을 추억으로 그림책의 원천이 되기까지... 가족과 함께 커다란 울타리는 그에게 삶의 원동력이면서, 그림책이구나를 느껴보게 되었답니다.

 

가장 독창적이면서 아이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작가이기까지...

가족이 있고, 사랑이 있고, 행복이 있고, 수많은 경험을 토대로 그림책이 완성되기까지...

오래도록 우리 아이곁에, 우리 곁에 사랑받는 작가로 기억되길 바라면서 엄마인 제 책꽂이에 꼭 한권 보고 이야기 나누는 책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