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을 변화시키는 하루 5분 희망엽서
최상복 지음 / 북앤라이프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하루 5분 희망엽서- 5분으로 즐거운 행복한 삶 만들기 

하루에 오분이면 충분합니다.
그냥 앉아서 무료할때 지루할때 그렇다고 시간이 안갈때, 아니면 실례지만 화장실에서도 말이지요.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에 잠시 침대속에서도 읽어주어도 상쾌합니다.
인생은 그러하듯 빠르고 재미나고 쿨하게 지나가길 바라는 맘에서... 받아들은 책한권...
마음의 양식과, 한마디 한마디에 일상에서의 소중함을깨닫게 했습니다.
감사한 말, 고마운말, 일상에서 소중한 말들...
하루 5분 희망엽서속엔 일상의 것들을 통해 견주어 볼수 있는 소중한 추억거리가 담겨 있습니다.
하루 하루 바쁜 일상속에서도 삶에 취하듯 순간 순간 행복함을 담아보았다지요.

삶에 취해보자!

 저자는 그렇게 말합니다.  영혼을 춤추게 하고, 가슴이 노래하고, 마음과 마음이 주고받는 그런 진성한 삶속에서 취해보는 일...
아직 발견하지 못한 내 안에 잠재된 능력 하나 하나를 발견해 내는일.
우리도 하루 5분 희망엽서에서 보여주는 것처럼 삶과 함께 하는 즐거운 이야기로...
오늘도 행복한 하루였다라고 이야기 해보세요.

큰배에 따라가듯 남이 이끄는 삶이 아닌 자기가 하나 하나에 엮어지고 얼러져 이루어진 더불어 살아가는 삶으로 말이지요.  

남과 함께... 발맞춰 가는건 힘이 든 일이지만 조화를 통해서 자신의 삶에 색이 있는 삶으로, 남과 더불어 가는 삶이 행복한 삶이라고요.

삶에 있어서 또한 중요한 것은 꿈을 갖되 자신의 꿈을 위해 열심히 살아오고 있는가라고 이야기합니다.
꿈꾸는 일은 자유이지만 그 꿈에 도달하기 위해 진정으로 흘린 땀방울의 소중함을 알아가는것... 비록 실패하고 좌절하더래도 꿈을 위한 노력의 땀방울은 실패에서도 언제나 꿋꿋하게 일어설수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젠 나를 위한 삶 속에서 내가 진정으로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그 꿈을 위해 내가 나아가야할 길과 노력은 어디쯤 와있는지를?
다시한번 다금질 해봅니다.

책속에선 생각하고 몸으로 실행하는 글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제시를 해줍니다.
특히 나를 찾는 여행을 통해서... 내안의 스트레스를 풀어보고, 내가 어디쯤 어떻게 와있는지를 돌아볼수 있는 계기도...
정말 요즘 스트레스 많이 받고, 힘들어 지치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메시지가 가득했답니다.

나를 찾는 여행을 통해서, 혼자서 여행을 훌쩍 떠나보라는 말과 마음것 남의 의식 받지 말고 미친듯이 소리도 질러보고, 마음껏웃으라는 사실... 거기다 함께 하는 책읽기를 통해 내안의 잠재된 의식속에 희망을 불살러 보는일은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