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속의 위대한 공학자 50인 - 혁신으로 세상을 바꾸다
폴 비르.윌리엄 포터 지음, 권기균 옮김 / 리스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속의 위대한 공학자 50인 




흥미진진한 세계 속의 위대한 공학자 50인으로 빠져보아요.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호기심에 옛날 건축물부터 현재에도 있는 다양한  건축, 기계까지 다양한 공학의 세계로 인도할 것 같아서 펼쳐들었지요.

휘리릭 훑어보는 순간 눈이 황홀하더라고요.

고대 피라미드부터 제임스 와트의 증기 기관차,  영국 토목공학자 토머스 텔퍼트의  수도교, 존 워싱턴 에밀리 로블링의 대를 이은 브루클린 브리지, 토머스에디슨의  투표 기록기부터 축음기, 백열등, 루돌프 디젤의 얼음 제조기 부터 디젤 엔진, 나이토 타추의 도쿄 타워 다 한 번 쯤 들어본 공학자 부터 위대한 업적들로 현재에도 굳건히 보존 가치를 뛰어넘어 멋진 공학의 세계로 인도하듯, 50인의 공학자를 통해서 좀 더 다양한 그분들의 업적을 통해 과거 현재 미래를 조명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네요.



세계 속의 위대한 공학자 50인 인류 역사에 과학 기술이 발달 하는 시점과 함께 다양한 공학자의 세계와 업적을 한 눈에 펼쳐볼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이 책을 지은 폴비르 과학전문지 기자로 저술가로 20년간 과학과 기술에 관해 다양한 글을 써온 만큼, 과학을 주제로 한 다양한 과학 활동으로 함께 했더라고요.

세계 속의 위대한 공학자 50인은 박물관에나 가야 찾아볼 수 있는 진귀한 것들인데, 그것도 모형이나, 간략하게 접해볼 수 있는게 다인데요. 책을 통해 생생한 컬러 사진과, 공학자 50인의 다양한 업적을 한 눈에 그려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 책은 우리 아이들이 흥미롭게 보지 않을까? 공학자들의 다양한 업적을 통해서 인물 알기도 할 수 있고, 인류에 남긴 다양한 과학 기술의 업적들을 살펴보고 있노라니, 정말 그 과거에 이런 생각을 과연 어떻게 할 수 있었을까?

끈기와 도전 열정에 보면서도 반하게 되더라고요.




내게 설 자리를 달라. 그러면 나는 지구를 움직일 것이다.

아르키메데스 p.16



고대 피라미드 설계한 공학자 임호텝부터, 유레카라고 외치던 아르키메데스, 기원전 3세기 물을 올리는데 사용된 수압 펌프를 설계한 크테시비우스, 장형의 물시계부터 남향 전차, 주행 거리계, 혼천의, 우리가 이탈리아 여행을 가서 자주 대성당의 돔을 만든 필리포 브루넬레스키, 미술의 거장이라고 일컫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역시 청동 기마상 뿐만 아니라, 비행기 설계와 인체 비례도, 모나리자까지 과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세계 위대한 50인의 공학자를 만나면서 현재 우리가 이렇게 살아가는데 위대한 공학자가 아니었으면 어쩜 우리 일상은 머물러 있는 존재나 다를 바 없겠구나 생각이 들었네요.

끝없는 연구와 관찰을 통해서 이렇게 멋진 유레카를 발견하고, 창조 개척해 나가는 공학자들을 보면서 깨어있는 사고방식에 감탄할 수 밖에 없었지요.



생생한 사진과 그림으로 세계 공학자의 업적을 전하면서 순식간에 읽어내리는데 재미를 전해주더라고요.

앎을 통해 좀 더 발전하는 나를 발견하고, 내 아이와 함께 보면서 더 가까운 세계의 발명왕 같은 분들을 만날 수 있어서 특별했답니다.




세계 속의 위대한 공학자 50인 책을 통해 내가 알고, 내가 몰랐던 부분들을 이렇게 세계 속의 위대한 공학자 50인을 통해서 가깝게 알게된 과학의 과거와 현재 미래까지 도전하는 모습과 , 발전하는 과학의 모습을 통해서 깨달음을 던져 주는 책이었지요.

아이랑 함께 보면서 특별했던 시간이었답니다.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가까운 과학관이라도 가서 지구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공학의 세계를 접하면서 미래를 위해 꿈꾸는 시간을 더 폭넓게 전해졌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세계속의위대한공학자50인 #리스컴 #세계속의위대한공학자 #과학도서추천

#공학자 #과학자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해당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