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 생기부 필독서 50 - 의대 합격생만 1,000명 이상 배출한 의대 전문 컨설턴트가 공개하는 필독서 시리즈 15
신진상 지음 / 센시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대 생기부 필독서 50 의대 전문 컨설턴드가 전하는 공개 5가지 키워드 좋아요






의대 생기부 필독서! 과연 두 아이를 키우면서 도움이 될까 책으로 펼쳐보았네요.

솔직히 제가 이 책을 보게 된 배경은 책 목차를 보고 있으니, 제가 읽었던 책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과연 어떤 멘토링 역할을 해줄지 책을 통해 한 번 느껴보고 싶었지요.





신진상 작가님! 오호~ 제가 얼마전 읽어던 책 한권이 이 작가님 책이었는데요

이리 또 책 한 권을 내셨더라고요.

정말 글을 잘 쓰시는 재주도 있을 뿐더러, 의대 전문 컨설턴트로도 활동하고 계시다니 놀라웠어요!




의대 전문 컨설턴드가 공개하는 의대생 생기부 필독서 50!

파트별로 나뉘어 학조오가 독서를 위해 어떻게 키우면 좋을 지 책들로 부터 인문, 사회, 기초의과학, 

의사라는 직업, 의사의 미래까지 함께 하면서 좋은 책들로 짜여져 있더라고요.

한 번 쯤은 읽어보면 좋은 도서들! 

제가 읽었던 눈에 띄는 도서들이 많아서 좋았네요.




정시 40% 의대에 통하지 않는 가이드 라인은 무엇인지?

대한민국에서 공부 잘하는 애들은 다들 의대로 진학할 정도로

의대 관심은 날로 커지고 있지요.

초등 학교때 우리 아이 직접 선택이 무어냐고 물으면 의사란 직업이 가장 많은 정도로

의대는 꿈의 직업처럼, 아직도 우리 아이 의대 진학을 생각한다면 

꼭 한 번 읽고 스토리를 어떻게 짜면 좋을 지 생각해보게 되더라고요.



세특에 독서를 어떻게 담으면 유리할 지?

생기부 적는 요렁도 나와서 너무나 알찼네요.

내공이 실력이 되는 독서편!

자율 활동부터 진로활동, 생활과 윤리편에서도 하나 하나 세특에 녹아있는

아이 의대 비법이 요렇게 나와서 읽기도 부담없고, 도움이 되더라고요.




과연 의대 전문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꼭 한 번은 읽어보면 좋을 책 50권!

책을 통해 창체 녹아내는 방법도 함께 해주어서 좋았네요.

제가 얼마 전 읽었던 책 한 권이었는데 보물을 발견한 순간,

아이와 함께 읽고 독서로 어떻게 이끌어가면 좋을지 

세세하게 짜여진 구성 편집이 눈에 쏙쏙 들어오더라고요.



의대 합격을 위한 생기부 필독서 50권!

인문, 사회, 기초의과학, 직업, 의학의 미래까지 생각해보면서

아이의 진로 교육에서 도움이 되는 책들로 쌓아보려 합니다!



[해당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