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 요정의 슬기로운 채소 생활/예림당] 채소요정들 모엿! 자 다함께 보아요!

봉키치 글그림/김영란 역 | 예림당
#채소요정의슬기로운채소생활 #예림당 #채소책추천 #채소요정
#채소도감 #채소영양소 #건강영양소


우리 아이 밥은 잘 먹는데 채소는 꺼려하는 초등 3학년
우리 아이와 함께 채소들의 영양소도 알아보고, 채소들의 깜찍한 모습을 담은 [채소 요정의 슬기로운 채소 생활/예림당] 을 만나게 되었어요.
우선 책 속 깜찍 한 채소 요정이 출연하면서 채소와 가까워질 수 있는 도감이라는 점에! 우리 초등 아이들이 함께 보면 좋을 듯 싶네요.
워낙에 김치 먹어라, 당근 먹어라, 버섯 먹어라 하지만 시큰둥한 우리 둘째에게 권해주고 싶던 찰나에~
어머나 책 속의 49종의 채소들이 함께 소개 되어 있답니다.
뭐 먹어 봐야 양파나, 무, 배추김치 요정도 인데요.
요즘 아이들은 인스턴트에 길들여져서 고기 육식파이다보니 채소를 멀리하게 되지요.
심지어 우리 아이 나는 버섯은 싫어~ 싫어 소리부터 하는지라 동생보다 못 먹는다고 핀잔을 주고 했는데
각양 각색의 우리 일상에서 자주 보고 접할 수 있는 채소를 볼 수 있어서 좋으네요.
당근부터 시금치, 양파, 무, 양배추, 거기다 우리 아이가 싫어하는 버섯부터 콩까지 대거 출연하다보니
상큼함과 싱싱한 채소 요정이 함께 하고 있어서 좋았답니다.


양장으로 함께 도감형식으로 되어 있다보니 차속에서도 쉽게 펼쳐볼 수 있는
잎줄기 채소부터, 뿌리 채소, 꽃 열매 콩채소, 버섯 해조류 정말 다양하더라고요.
특히 이 책은 우리 아이들의 채소에 반감을 없애기위한 깜직한 채소 요정들이 보여줌으로 아이들의 사랑스러움을 독차지하고 있어요
펼쳐보더니 엄마, 나는 양배추는 잘 먹지, 샐러드로~
배추김치도 먹고, 무우 깍두기도 먹잖아 하는데요.
잎 줄기 채소는 쪼금 먹는지라 뿌리 채소 꽃 콩채소등 다양한 채소들이 즐비하답니다.
특히 각 채소별로 요정이름을 붙여주어 얼마나 깜직한지 모르지요.
양배추만 보아도 벗기는 재미 쓩웅~ 샤샥~ 정말 도감보면서도 무슨 개굴 양배추 뿔 요정이 나타났나 했어요.
초록초록 보아도 이쁜 깜직 요정. 거기다 각 채소별 특징과 성분 원산지와 주요 재배지까지 함께 하고 콩하나 대두 하나에도
다양하게 쓰임을 펼쳐보며 이야기 나눠볼 수 있었답니다.
이제 채소요정 도감과 함께 라면 반감을 줄이고, 함께 펼쳐보면서 오늘은 채소요정을 활용한 어떤 음식을 먹어볼까 이야기 나눠보며ㅕㄴ서
냉장고 속 재료들로 우리집 채소는 뭐가 있는지 오늘 요리를 함께 만들며 이야기 나눠보기도 좋았답니다.
깜직 캐릭터 채소요정과 함께 라면
[채소 요정의 슬기로운 채소 생활/예림당] 으로 함께 펼쳐보시면 좋을 듯 싶네요.
오늘도 잘 안 먹던 우리 아이도 채소 요정과 함께 양배추를 활용한 채소 레시피 선보여볼까 한답니다.
채소도 먹고 건강해지고, 쑥쑥 자라는 우리 초등생이 되길 바래봅니다.
[예림당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채소요정의슬기로운채소생활 #예림당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