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연결 고등수학사전 수학사전 시리즈
최수일 지음, 김재훈 그림 / 비아에듀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념연결 고등수학사전/최수일, 비아에듀] 고등 수학개념으로 꽉 잡고 펼쳐보세요!

 






 


최수일 저/김재훈 그림 | 비아에듀

#교재무료제공 #개념연결고등수학사전 #고등수학사전 #고등수학 #고등수학추천책 #최수일
#비아에듀 #수학추천책 #개념연결 #수포자 #수학개념


저희아이 중등 3학년
고등을 앞두고 수학에 자신감과 기초부터 탄탄히 활용하기 좋을 것 같아 이번에 만나게 된 [개념연결 고등수학사전/최수일, 비아에듀] 입니다,
워낙에 최수일 교수님은 수학으로 유명하셔서 개념으로 완성하는 유아부터 초중고 학년까지 수학의 기본을 잘 알려주고 계시지요
저희 아이도 초등 교재로 ㅊ최수일 선생님의 교재를 활용해보았기 때문에 얼마나 좋은 수학 교재들이 많은지 알게 되었답니다.

이번에 개념연결로 우리 아이 고등올라가기전 한 챕터씩 매일 매일 펼쳐보라고 권해준 책인데요.
이 책은 정말 고등 올라가기전 접해보시면 좋을 듯 싶네요
아이들에게 무작정 수학 문제를 많이 풀리기 보단 개념을 어떻게 자세히 알고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고등학교에 올라가면 수학 점수가 중학교완 다르게 바닥인데다, 수포자도 생기고 수학 과목 하나로 대학이 바뀐다고 할 정도이지요.
정말 개념부터 제대로 알면 수학의 수포자가 안 생길터인데, 저역시 수학 공부가 제일 어려웠던지라, 흥미를 잃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분명 고등 수학 수업시간에는 정말 무슨 말인지 교과서를 보고도 모르는 경우가 태반이라,
이번 중등3학년이 가장 중요한 시기 같더라고요.
벌써 중등 올라가기전 고등 수학 들어간 친구들이 많지만, 문제를 많이 풀어봄과 동시에 개념은 이정도로 알고 있어야 하지않겠나 생각이 들었지요.
엄마도 다 까먹은 고등 수학,
[개념연결 고등수학사전/최수일, 비아에듀] 을 만나고 펼쳐보니 그나마 우리 때 고등 수학이 어느정도 배웠구나 생각이 드네요.

다항식부터 방정식과 부등식, 도형의 방정식, 집합과 명제, 함수, 경우의 수로 6챕터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이 책은 사전이란 개념보단 확실히 읽으면서 이해되고, 이렇게 풀어봐야겠구나 라는 정의가 딱 보인답니다.
이 책의 사용설명서를 보면 수학 교과서의 주제 부터, 수학 개념의 핵심을 대충 짐작할 수 있어요.

 

 


 

우리 아이들의 핵심적인 고민거리가 여기에 딱 표시되어서 이렇게 여기서 막히는 구나
거기다 개념의 발견과 함께 오개념의 원인도 짚어보고, 30초 정리로 다시 한 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개념발견, 연결 발견을 통해 다시 되짚어 보기, 거기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해서  고등 필수 문제를 넣어서 여러번 반복해서 풀어볼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중1과정부터 고등 수학 과정까지 한눈에 보이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개념 연결로
다항식을 펼쳐보면서 읽는 것만으로도 차근차근 읽어보고, 우리 아이 이렇게 풀어보는 구나 하면서 직접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을 갖았답니다.
매일 하루 한 챕터씩 시간을 두고 활용해보는 개념연결 고등 수학 사전!
중등부터 고등까지 수학 포기자가 안생기는 그날까지 최수일 선생님의 고등 수학 사전과 함께 해보시면 좋을 듯 싶네요

[비아에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