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삼촌을 소개합니다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129
임민영 지음, 조태겸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21년 8월
평점 :
품절


[우리 삼촌을 소개합니다/좋은책어린이] 초등저학년추천도서 교과연계도서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129

임민영 글/조태겸 그림 | 좋은책어린이

#우리삼촌을소개합니다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초등추천책 #우리삼촌 #책추천 #가족 #거짓말 #교과연계

제모글 딱 보자마자 이 책은 정말 우리 아이를 위한 책이구나 싶었더랬죠?
왜냐? 저희 집 아이들이 모두 외삼촌을 좋아하고 잘 따르거든요.
딱 책 제목만 읽고도 이책은 우리 아이책이다.
역시! 아니나 다를까요? 정말 삼촌 이야기가 숨어 있더라고요.
뭐랄까? 동질감이 느껴진다랄까요?
우리집엔 외삼촌이 둘이나 있는데, 어릴적부터 외삼촌들과 같이 살고 크다보니
외삼촌을 정말 잘 따른답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노총각이었는데, 딱지를 떼고 결혼을 했다지요.

 



 

우리 삼촌을 소개합니다! 좋은 책 어린이 저학녀 문고 129번째인데요.
저희 큰아이부터 정말 재미나게 본 책 시리즈 중 하나랍니다.
이번엔 우리 삼촌이라는데, 학교에서 일기장 검사가 있는 날. 선생님이 일기장을 읽다가 호호호 웃으시네요.
아이들은 무슨 일일까 궁금하던차.정수가 소개한 우리 삼촌이랍니다.
책 제목과 똑같지요? 
우리 삼촌을 일기자엥 소개하면서 선생님께 만나보라는 권유까지^^
정말 센스 넘치는 정수이지요?
알고 보니 정수의 발단은 선생님이 써주신 카드덕분에  정수네 반 선생님을 소개해드리려고 한거였지요.
정수의 삼촌 정철은 작가님이신데 , 그리 유명하신 작가님은 아니시랍니다.
어느 날 학교에서 친구들 사이에서 삼촌 이야기가 나오는 바람에 정수는 삼촌이 유명작가 정철님으로 거짓말해서 이야기 하게 되고
정수가 좋아하던 아름이가 좋아했던 책 작가님이 정철 작가님이셨으니...
얼떨결에 거짓말한 정수는 가슴이 콩딱거리면서 거짓말에 거짓말을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진다지요

 



이 에피소드를 읽으면서 정수의 마음을 이해하게 되고 저절로 저희 아이도 이 글을 읽으면서
이야기 해주더라고요.
읽으면서  저역시 그런 적이 종종 있었는데, 이런 낯뜨거웠던 거짓말이 밝혀질까 조마조마했던 상황이 정수의 마음을 이해하게 되었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인물의 성격 묘사나, 행동과 말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일상 생활 에피소드를 재미나게 담아놓았네요.

 




 

좋은책 어린이의 저학년 문고는 카페 내에서 각 책과 함께 활동지가 주어지는 거 알고계시나요?
정말 알찬 활동지와 함께 책을 읽기 전후로 나누어 아이들의 상상력과 함께 책 속 이야기를 다시 한 번 되짚어 볼 수 있었어요.
책 속 이야기 내용을 통해 꼼꼼하게 활용도 하면서 아이들의 생각 주머니를 끄집어 낼 수 있었지요.
3단계에 걸친 활동지와 함께 우리 아이 마지막 ㅁ생각 퀴즈 부분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거짓말은? 이란 문제가 있었는데요.
얼마전 삼촌이 주신 용돈을 말을 안하고 시치미 뗀 우리 둘째 모습에서 거짓말해서 아이 마음까지 읽어볼 수 있었답니다.

좋은책 어린이 저학년 문고는 아이가 그자리서 뚝딱 읽기도 아주 좋고, 아침 독서활용으로도 좋더라고요,
함께 읽으면서 우리 아이들의 일상까지 함께 하기 좋은책어린이 시리즈와 함께 해보세요.
정말 아이나 저나 재미나게 읽으면서 아이가 주체가 되어 아이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었네요.

[좋은책어린이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