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몸이 원하는 영양제는 따로 있다
신현준.정혜진 지음, 황세진 감수 / 길벗 / 2021년 7월
평점 :
[내 몸이 원하는 영양제는 따로 있다/길벗] 바로 알고 제대로 먹어 내 몸을 지키는 일!

영양제 섭취 전에 꼭 지켜야 할 생활 습관
책추천코드 #내몸이원하는영양제는따로있다 #신현준 #정혜진 #건강에세이
요즘 회사에서 챙겨먹는 영양제도 가지가지다.
집에선 먹을 시간이 없다보니, 회사에서 아침 커피 전 챙겨먹는 영양제.
나이 40이 들고서야 몸에서 신호를 하나씩 보내온다.
더욱이 30대완 다르게 몸이 피곤하고 혓바늘도 잘 돋고, 피부도 간질간질.
면역력이 떨어져서 그러겠지 하면서도 하나 둘씩 챙겨먹게 되는 영양제.
요즘 하루 종일 회사에서 앉아 있다보면 머리도 띵, 하체 부종은 말할 것도 없다.
아침마다 우리 남편은 영양제를 한꺼번에 먹으면 안좋다는 둥, 먹어야 할 영양제만 챙겨먹으라는 둥
참 영양제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한다.
다 내가 아프기 싫어서 먹는건데, 어쩔 땐 잔소리같이 들리는 영양제 이야기.
그러던 중 우연찮게 읽게된 <<내 몸이 원하는 영양제는 따로 있다>>를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우리가 자주 봐오던 30년 경력의 영양제 마스터 신현준 배우와 고지식한 의사로 통하는 우리 동네 30분 의원 정혜진 의사가 함께 만든 약에 관련 책 한권이다.
우리가 몰랐단 올바른 영양제 사용법부터 영양제의 궁금증, 영양제의 조합법까지 우리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내가 주의깊게 읽었던 부분은 대표 영양제 종합비타민, 오메가 3, 유산균의 허와 실
책을 읽음으로 영양제는 많이 쟁여두는 것보단, 그때 그때 소량 구입해서 빨리 섭취하기,
유통기한 많이 남은 것보단, 개봉 후 보관 과정에서 변질된 가능성이 있으므로 바로 바로 먹는게 좋다는 의견이다. 더욱이 내가 지금 먹는 오메가 3의 경우 대형 할인매장서 먹다 남은 것이 있었는데 먹을까 버릴까 고 민하던 차, 연집 캡슐이 공기와 접촉하면 산폐되기 쉽다는 글을 읽고 가차없이 버려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한다.
내 몸에 먹는 영양제인 만큼 유통기한도 영양제 성분도 어느 정도는 알고 먹어야 하지 않을까?
주말 아침, 티비를 돌리다보면 거의 건강프로그램, 어떤 영양제 홍보하듯 나오는데 어쩜 하나같이 같은 제품들이 나오는지.
꼭 먹어야할 필수품같이 이야기를 하곤 한다.
정말 요즘은 종합비타민부터, 오메가3, 루테인, 유산균까지 먹어야 할 영양제도 많고 꼭 먹어야 하는 의구심이 들기도 했다. 이걸 사 말아를 고민하던차, 유산균은 매일 홍보아닌 홍보 물결속에서
이 책을 통해 영양제의 성분을 검색하고 공부할 수 있는 사이트도 안내해주고, 영양제마다 붙은 마크들을 볼때마다 의구심이 들곤 했었는데, 이젠 영양제 만큼은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바로 알고 제대로 먹어, 내 몸을 지키는 일.
영양제 먹고 건강을 챙긴다는 것보다 중요한 건 바로 바로 알고 제대로 먹는 습관일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영양제를 맹신했었는데 영양제의 올바른 정보를 알수 있고, 광고 홍보속에서 넘쳐나는 영양제에서 조금은 더 관심을 갖고 꼼꼼하게 살펴본 뒤 섭취하도록 해야겠다.
책추천코드 #내몸이원하는영양제는따로있다 #신현준 #정혜진 #건강에세이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길벗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