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과의 이별 - 뇌와 영성 그리고 중독 믿음의 글들 375
노상헌 지음 / 홍성사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독과의 이별/노상헌, 홍성사] 조금은 내려놓고 가벼움으로 책 추천!

 


 

책추천코드 #중독과의이별 #노상헌 #홍성사 #중독 #중독예방 #중독극복 #회복 #치유전문 #성장통

 

 

 

중독? 솔직히 당신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중독된 게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저 또한 중독 강박증이 있네요.

책이 좋아 책을 매일 끼고 사는 중독, 하루에도 핸드폰 손에 떨어져 보질 않아 핸드폰 중독, 음...

또 뭐가 있을까요? 사람마다 우리 일상에 정말 하나 둘쯤 중독 된게 있지 않을까 싶네요.


 

중독과의 이별, 노상헌 작가님, 미국 르터노대학교 과학사이시면서 목회학 과정을 밟고 교육학, 임상심리학 박사 까지 받으신 노상헌 작가님은 다양한 이력만큼이나 다양한 곳에서 많은 활동을 해오시고 계신 분이시네요.

 

임상심리학자이시면서 목회자인 노상헌 작가님은 많은 중독된 분들을 만나면서 상담을 통해 치유와 동행을 실천해오신 분이셨네요.

특히나 중독 전문가로 활동하시면서 중독의 깊이에 대해 쉽게 이야기 해주신 책 한 권.

솔직히 중독과의 이별이란 책 제목을 보면 제가 중독에 빠져 어찌 헤쳐나올지 책을 들고 있는게 살짝 부끄럽기도 했지만, 절대 책 제목과는 다르게 책 한 권을 통해 마음의 치유 역할을 톡톡히 해주신 답니다.


 

중독과의 만남부터, 대한민국 중독 공화국, 중독과 호르몬, 사랑의 부재 중독, 잘생긴 뇌, 못생긴 뇌, 치유와 회복의 6개 파트를 통해 읽어내려가다보면 인생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처럼 그렇게 논리적이지 않다고 하죠.

한걸음 한 걸음 운명적으로 만나야 할 것들을 만나게 된다고 합니다. 삶의 지혜를 통해 아하~! 그렇구나 깨달으며 믿음으로 걸어가는 것이라 이야기 해주는 그 구절이 퍽 인상적이었습니다. 한 구절 한 구절 읽을때마다 요즘 아이 때문에 속의 응어리가 맺혀있어 답답했는데, 영적인 치유를 해주시는 글귀를 아침 출근길에 읽던 중 마음의 치유를 해주신 듯 했답니다.

Let it flow~ let god be bod!(흘러가게 놔둬라! 하나님으로 하나님 되게 하라!)

 

그대로 두렴/ 지혜의 단어를 속삭여요

그대로 두렴/ 세상을 살며 상심을 겪는 사람들이 좌절할 때/ 답이 있을 거예요

그대로 두렴 그대로 둬!

 

 


 

마음 속에 풀리지 않는 모든 것들에 인내하고 그 의문 자체를 사랑하도록 하라.

당장 해답을 얻으려 하지 말라,

그건 지금 당장 주어질 수 없을 테니까.

중요한 것은 모든 것을 살아보는 일이다.

그 의문들을 지금 살아 내라.

그러면 언젠가 먼 미래에 자신도 알지 못하는 사이에 삶이 너에게 해답을 가져다 줄 것이다.

 

책 속에 보물 같은 구절들이 너무 많습니다.

굳이 이 책 제목과는 안 어울리게 상담 치유를 통해 딱딱했던 나의 무거운 어깨를 내려놓고

기대어 줄 수 있는 어깨로~

솔직히 어제도 우리 아이와 게임, 핸드폰을 자주 하는 걸 가지고 잔소리하다가

오늘 아침 이 중독과 이별을 통해 빵 터졌다지요.

 

틈만 나면 게임 한다고 중독이라고 하지만/

틈도 없이 잔소리하는 엄마가 중독이지/

 

허허허~ 우리집 아이들이 딱 지금 그 상태네요.

왜 엄마는 하면서 우리들에게 잔소리만 하느냐.

그렇담 엄마도 하지 말아야지.

 

우리 아이들과 사랑의 결핍에서 친밀함으로 강박적 욕망에서 오는 자유로움으로

중독의 해독이 되는 길. 중독과의 이별을 통해 조금은 내려놓고 가벼워짐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홍성사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