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똥 여우 웅진책마을 111
송언 지음, 허아성 그림 / 웅진주니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야기 똥 여우 /송언 글/허아성 그림  | 웅진주니어 ] 지혜로운 여우 이야기 초등추천도서


 

 

 

송언 글/허아성 그림  | 웅진주니어
책추천코드 #이야기똥여우 #웅진주니어 #초등창작동화 #지혜로움 #웅진책마을 #송언


혹시 동물중 지혜롭고 당당한 동물이 무어라 생각하세요?
저희 아이에게 넌지시 물어보니? 여우라고 대답하네요.
여우의 지혜롭고 현명함을 담아 읽기 책으로 좋은  초등 저학년 창작동화 [ 이야기 똥 여우 ] 알고 계세요?
딱 표지부터가 늠름하면서 지혜롭게 호기로워보니지 않나요?
책표지를 보면서 반해버렸는데, 책읽기의 즐거움을 주는 웅진책마을 시리즈 111권이랍니다.

요즘 웅진 책들이 하나같이 너무 좋은 책들이 많기에 이야기 똥 여우책도 어떨까 궁금했어요^^
엄마가 오던 날 읽어봐야하는데, 아이가 먼저 읽고 저는 옆에서 곁다리로^^
하하~ 그런데 정말 가독성도 좋고, 간간이 곁들어진 책그림이며 책 내용과 책 속 표현들이 하나같이 너무 예쁩니다.
이야기 똥 여우.

 


 


어느 마을에 동물들이 오순도순 살고 있는데, 그 동물마을 이야기로 이야기 똥 이야기가 여섯개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왠지 사연 많은 숲속 동물들 이야기 일 것 같지 않나요?

 




이야기 똥 여우가 주인공이 되어, 지혜롭고 현명한 여우가 부잣집 곰 할아버지 댁의 갇혀 있는 삶에서 진정한 이웃 친구의 존재를 알려준답니다.
곰할아버지를 위해 여우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닫혔던 가슴이 열리면서 뒤늦게 깨닫게 되는 이야기.

 


 

우물안의 개구리 이야기는 정말 다들 한 번쯤 들어본 이야기이지만, 우리아이들에게 갇혀지내는 우물안의 개구리가 되기 보다
훨훨나는 독수리를 통해 자유를 알게 되고, 안전하고 아늑한 삶보다는 위험하고 막막한 삶에서도 도전하는 독수리를 통해 자유가 무엇인지를 알게 해준다지요.

시궁쥐의 마음먹기에 따라 세상이 달라보이는 이야기.
호랑이 대왕의 부재를 통해 숲속 동물들이 배반했다고 엄벌을 내리려고 하는 것을 어린 여우의 현명함이 또 발하는 순간!
직박구리 엄마의 사랑편과
너구리네 부엌에서 벌어진 일...
이야기 똥 여우의 이야기거리가 줄줄줄 나오지만
하나같이 교훈을 심어주는 멋진 동화였답니다.

초등 저학년 창작동화 이야기 똥 여우와 우리 아이에게 지혜로움을 선사해줄 책 한권 함께 해보시면 좋을 듯 싶어요.

[웅진주니어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