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너에게 필요한 말들 - 막막한 10대들에게 건네는 위로·공감·용기백배
정동완 외 지음 / 미디어숲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너에게 필요한 말들/미디어숲] 청소년을 위한 응원과 격려 메시지

 


 

지금 너에게 필요한 말들  

정동완, 조영민, 조성미, 신종원, 손우주 저  | 미디어숲

책추천코드 #청소년추천도서 #미디어숲 #지금너에게필요한말들 #용기를주는메시지 #진로고민


 

사춘기 아들을 둔 엄마라지요. 질풍노도의 시기를 거쳐가고 있는 단계에 요즘 아이에게 백 마디 잔소리보다
청소년기 자녀와 함께 가족 모두가 읽어보면 좋을 책 한 권 소개해드려요.
이 책은 진로에 고민될 때, 아이에게 위로와 격려가 필요할 때, 공감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해주는 청소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심어줄 책이랍니다.



 

엄마인 저부터가 읽어보았는데요.
시간에 쫓겨 책읽을 시간조차 나지 않는 우리 아이들에게 잠시 짬 시간을 내서 읽기 너무 좋더라고요.
저는 그 자리서 출근길 독서로 순삭했는데, 가독성도 팍팍! 거의 한 시간만에 다 읽어내린 듯 했답니다.
구절 구절 좋은 글귀와 용기가 되는 말씀들이 많아 아이들에게 백 마디 잔소리보다 훨씬 읽어보면 좋겠다 싶었어요.

 


이 책을 쓰신 5분의 저자들은 모두 사회의 빛이 되어 인재양성에 힘쓰시는 분들이 불안한 10대들에게 보내는 메세지들이 하나 같이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주네요.
특히 이 책은 저자들의 경험을 통해 우러나오는 이야기로 살아온 삶에 교훈을 일으키기 충분했지요.

 

원래가 나태주 시인님의 글들은 공감사기 충분한 글과 낱말의 조화인데
이 글은 또 어쩜 처음 듣고 보는 글귀인데 왜그리 좋은지요!



"이 길모퉁이를 돌면 무엇이 있을지 알 수 없지만 전 가장 좋은 게 있다고 믿을래요!"
청소년기의 질풍노도의 터널을 지나면 무지개빛을 볼 수 있겠죠?
저도 다 거쳐간 시행착오라~ 무엇이 중요한지, 무지개를 보기 위해선 모진 비바람을 견뎌내야 한다고 하잖아요.

 




일러스트도 돋보이고, 간간이 보이는 마음에 쓰이는 시구절이나, 명언들이 하나같이 보물과도 같았지요.
읽으면서도 어찌나 감명 깊었던지, 출근길 독서로도 제격이었던 책 한 권.
청소년기 자녀들에게 도전과, 기회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 비교하지 말고 나의 인생을 살아보는 것!
가진 것을 소중히 여기며 앞으로 도전해보며 자신의 신념을 키워보았으면 하는 바램이 일었답니다.

진로에 고민되는 청소년, 꿈이 아직 없는 미래가 불투명한 청소년과 청춘들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통해 우리 같이 성장해보는 건 어떨까 싶네요!

[ 미디어숲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