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첫 투자 수업
다일린 레들링.앨리슨 톰 지음, 강동혁 옮김, 김세연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첫 투자수업/주니어김영사]어린이 경제 추천도서! 탄탄한 꿈까지 그리다!


 

스스로 금융에 관심 갖고 부자감각을 익히게 해주는 경제수업


● 책제목 어린이 첫 투자수업
● 지은이  다일린 레들링, 앨리슨 톰
●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 책추천코드 #어린이 첫 투자수업 #주니어김영사 #돈공부 #경제교육 #경제상식 #경제공부 #어린이경제책추천

 

 

아이들 눈높이 경제 교육 어떻게 시키세요?
아이가 태어나면 통장 만들어 주나요?
아니면 요즘 흔히 말하는 아이에게 주식을 증여해주나요?
뭐 요즘 흔히들 말해 아이에게 사주고 싶은 주식도 1위가 월트디즈니란 말이 있잖아요.
그만큼 어린이 투자에 요즘 관심이 많은 만큼 우리 아이와 함께 펼쳐볼 어린이 경제 도서
어린이 첫 투자 수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우선 초등 3-4학년부터 함께 읽기 좋은 두께와 그림도 함께 하고 있네요.
이책은 7교시로 이루어져 있으며
돈이란 무엇인지, 돈을 모으는 방법, 투자가 무엇인지 수익률의 높고 낮음이 무엇인지 안전하게 투자하는 방법, 나의 꿈꾸는 삶은 무엇인지까지
구체적인 꿈의 목표까지 나오네요.

 


 

이책은 더불어 어린 경제 활동지까지 함께 들어있어 붙임 자료로 함께 책 속 활용으로도 좋겠더라고요.

 


 

슈퍼히어로 금융군과 투자양을 따라 돈을 어떻게 불리고, 어떻게 모으는지 투자 활동지와 함께 게임과 퀴즈도 쏙쏙 들어있답니다.
특히 중요한 낱말이나 용어는 붉은 글씨로 표시까지 되어 있어 눈에 확 들어오네요. 붉은 글씨 용어 정리는 뒷편에 정리되어 있어요.



 

돈과 투자에 대해 배우는 건 유익한 것!
엄마인 저도 아이 따라 읽어봤지만 질문 속 경제 이야기는 생각과 물음표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돈이 생기게 된 배경 오래전 주화부터 비트코인같은 가상화폐까지,
읽다보면 제가 좋아하는 일, 내가 잘하는일부터 꿈을 향해 가기 위한 물음표들이 나온답니다.
꿈을 향해 내가 다금질 해야할 일이 무엇인가 하고 말이지요.

역사 메모를 통해 돈의 역사도 길을 따랏 살펴보고, 우아 우리 아이가 궁금하고 신기한 것들이 많이나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기도 했네요.
우아~ 암호화폐가 5000개 이상이라니.
또다른 정보도 알게 되었다는 사실.

 


 

한장 한 장 넘겨보면 중간중간에 투자 활동지도 아이가 직접 활용해볼 수 있답니다.
꿈을 찾아가기위해 내가 좋아하고 잘 하는 게 무엇일지? 막연하게 생각한다기 보단 구체적인 목록을 짜 보는 것도 좋은 것 같더라고요.
은행에 대해 잘 몰랐던 용어들이 속속 나오는데, 막연한 은행이나 통장 정도만 알려줬는데 이참에 좀더 가까이 다가간 듯 하네요.

아마존 금융분야 어린이 1위 도서!
왜 1위인지 알 것 같더라고요.
엄마도 배우고 아이도 배우고, 경제 금융 투자에 관한 용어부터 확실한 꿈 미래의 마인드까지 키울 수 있는 어린이 경제 추천도서!
차근히 읽고 탄탄한 노하우를 키워보시면 좋을 듯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