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란의 경제/리드리드출판,제이슨솅커 ]
과거 위기와 저항을 통해 바라본 미래 경제 혁명

책제목 반란의 경제
지은이 제이슨솅커
출판사 리드리드출판

세계에서 가장 정확한 금융 예측가이자 미래학자 제임스 솅커!
코로나 이후 불항을 이기는 커리어 전략 코로나 이후의 세계 등으로 11권의 베스트셀러를 내셨지요.
이번에 리드리드출판사로부터 또 한 권의 제이슨솅커님의 또 다른 책을 만나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선택한데에는 무엇보다도 목차만 읽어보아도 제가 관심있어하는 세계 저항이나 혁명들을 두루 두루 펼쳐볼 수 있기 때문에
다시 한 번 짚어볼 필요가 있겠구나 싶더라고요.


왜 그런 혁명이나 저항이 일어났는지? 그 혁명을 통해서 우리가 알수있는 사실이 무엇인지를 쉽게 설명되었겠구나 했는데,
정말 미래학자답게 제임스 솅커님은 표를 통해 유발 요인들을 알 수 쉽게 표로 표시해서 한 번 더 눈이 가더라고요.
미국의 독립혁명부터, 프랑스혁명, 1917년 러시아 혁명, 쿠바혁명, 소련의 경제난, 아랍의 봄, 베네수엘라의 경제악화까지 현대 사회에서 한 번쯤 들어본
과거 경제를 통해 현재의 변화를 올바르게 직시하고, 미래에 훨씬 더 나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위험 요소를 해결하고 문제점을 직시해서 문제에 맞서 대응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책을 통해 한 번 더 느끼게 되었답니다.


코로나 블루로 인해 세계 경제는 펜데믹에 빠지면서 고용시장 붕괴와 실업률은 갈수록 높아져만 가고, 실제로 우리가 살고 있는 경제 전선에 생존의 문제는 더더욱 위험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하네요.
경제 도약을 꿈꾸는 오늘날 우리 사회에 국가 아노 시나리오와 NOISE프레임 워크를 통해
생존필수품, 직업, 정보, 외부요인까지 다시 새겨보며 사회에 및치는 위험 요소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강구책을 내세워야 할 때이다.
자시 중심적인 사고를 버리고 이기적인 방식으로 스스로 행동하는 현 사회에 제임스 솅커는 우리가 필요한 게 무엇인가를 한 번 더 고민하게 하는 대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