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그릇 일상채식 - 평범하게 시작해 오래도록 지속하는 채식라이프
이윤서 지음 / 책밥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그릇 일상채식 / 이윤서 / 책밥] 채식으로 간편하게 챙겨먹기 좋아요

 


 

● 책제목 한 그릇 일상채식 
● 지은이 이윤서 
● 출판사 책밥 
● 책추천코드 #한그릇일상채식 #이윤서 #책밥 #한그릇 #채식라이프 #비거니즘 #채식요리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채식을 즐기는 요즘 비건 한그릇 집밥 이란 문구가 어울리는 책 한권을 발견했습니다.
한그릇 일상 채식 / 이윤서 ( @lululala_veggie) 님의 책인데요.

 



일명 비건 자취생, 독일 교환학생으로 있으면 독일의 식문화 영향을 받아 채식요리를 sns에 꾸준히 기록하고 계시다네요.
작가님의 멘트가 참 인상적입니다.
채식은 결코 특별하지 않음을, 평범한 일상을 누리며 실천해야 오래도록 지속 되고자 하는 말씀 한마디.
현재는 제로웨이스트 매거진 쓸에 채식 관련 레시피를 연재하며, 채식 요리, 비거니즘, 제로웨이스트, 채식라이프 영상도 곧 선보일 예정이라네요.


요즘 제가 퇴근하고 돌아오면 반찬은 없고 무얼 먹일까 고민하는 워킹맘.
냉장고 속 재료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료가 별로 없기에, 항상 고민되는 요즘입니다.

거기다 제가 요즘 몸이 안좋다보니, 챙겨먹어야 할 게 채소들, 육류를 줄이고 채소를 더 많이 가까이
짠 음식류(김치, 장아찌)를 조금 먹고 건강한 식생활 챙기기.
아프고나니 정말 샐러드 위주의 밥반찬이 많이 늘은 요즘입니다.
자연스레 채식 위주의 밥반찬을 고민하던차 한 그릇 일상 채식으로 책을 펼쳐보게 되었네요.

 


 

으레 담는 것이 채소가 대부분. 거기에 매일 반찬거리가 두부, 콩나물,달걀이지요
한그릇 일상 채식 속엔 정말 내가 만들어보고팠던 채소 강된장덮밥, 두부 채소 볶음밥, 묵국수, 토마토오일파스타, 부추천, 두유요거트까지
밥한그릇에서부터 별미한그릇까지 다양하게 담겨져 있어요.
특히 비건 요리를 꿈꾸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책이 아닐까 하네요.

 


 

생각난 김에 만들어본 달래장 쌈밥 플레이트
정말 집에서 자주 해먹는 채소들이라 집에 있는 재료만으로도 뚝딱
만드는 순간 집에 있는 재료, 손쉬운 요리, 조금만 생각하면 정말 쉬운 한 그릇 채식 쌈밥이 되더라고요.
그자리서 채썰어 후라이팬에 굽고, 플레이팅만 했을 뿐인데, 정말 한 상가득 찬 느낌이 드네요.
특히나 아침에 요렇게 아이들과 나눠먹으면서 이야기 나눴는데, 아이들 역시 채소 잘 안먹는 경우에도 이렇게
쌈밥 처럼 깻잎에 김에 싸먹으니 맛나다면서 버섯까지 잘 챙겨먹게 되더라고요.

일상을 채식으로 함께 하고싶은 분, 밥 한그릇, 면 한 그릇, 특별미 한 그릇, 집에 있는 채식으로 간편하면서 건강을 위해 챙겨드시면 좋을 듯 싶어요.
평범한 일상에 즐겁게 채식으로 가까이 하는 일 한그릇 일상 채식으로 우리 가족 건강하게 책임질 엄마라서 행복하네요.

 

 

[ 책밥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