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닉스와 알파벳 따라쓰기 세트 - 전3권 파닉스와 알파벳 따라쓰기
하노비트 컨텐츠 제작팀 지음 / 하노비트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파닉스 알파벳 따라쓰기 / 하노비트] 쉽게 배우는 알파벳 파닉스

 

 

1615432242342.jpg

 

 

 

● 책제목 #파닉스알파벳따라쓰기
● 지은이 하노비트
● 출판사 하노비트
● 책추천코드  #초등영어 #어린이영어 #파닉스 #파닉스교재추천 #파닉츠책추천 #알파벳따라쓰기, #영어교재추천 #알파벳쓰기 #처음영어


파닉스와 알파벳 따라쓰기로 우리 아이 영어를 시작해보아요!
새학기 새기분~
초등 3학년으로 영어 교육과정이 시작되었지요.
영어 학원도 미리 다니기도 하고, 영어를 시작하기도 하고,
영어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게 바로 영어 알파벳이 아닐까 하네요.

저희 아이도 어렸을 적 노출도 해주고, 원에서 영어 파닉스도 시작했었는데
요즘 노출을 안해줬더니 또 까먹었네요^^;

그냥 초등 3학년부터 시작해서 알파벳부터 알고 파닉스 떼기 해야겠다 했었는데
이참에 하노비트의 영어 교재를 만나게 되었어요.
영어 학원에 발 맞추어, 영어 학원에서도 알파벳 파닉스를 들어가는지라,
딱이겠다 싶었답니다.

왠지 우리 우리 아이 자신감이 되살아 나서,
학원 교재와 함께 알파벳부터 차근차근 쓰고 익혀나가면서 알파벳을 따라 읽어보며
반복되는 단어나 모르는 단어도 알아가면서 활용해주었네요.

하노비트 파닉영어 교재는 레벨 1,2,3 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알파벳 기초, 자음조합 모음조합이랍니다.

알파벳은 기본인지라, 요즘 영어 처음배울때 영어 알파벳부터 쓰기 공부 시키는데요.
요렇게 하노비트 영어 교재로 활용하니, 정말 알파벳 발음부터, 쓰기, 읽기로 처음에 시작하기에 알맞더라고요.
엄마인 제가 그런 교재를 찾았던 즉!
딱이겠구나 싶었어요.

 

page.jpg

자음 모음 대표발음도 알아보고, 장모음 단모음에 주위하면서
혀의 높낮이나 혀의 앞뒤를 생각하면서 발음을 알아갈 수 있었어요.
특히 그래픽 카드처럼 읽는 발음을 넣어서 읽기 쉽게 편집되어 있더라고요.

예를 들어 A장모음의 긴소리 모음을 예를 들어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따라읽어보고, 알파벳 대문자 소문자를 쓰는 방법을 보며 따라 써볼 수 있었답니다.
거기에 쓰기 연습까지 적용되어 있어서 알파벳의 다양한 단어도 연상해가면서 써보니 좋더라고요.
다음장엔 A의 대표발음에 유의하면서 발음을 연습해볼 수 있게 되어 있네요.

 

cats.jpg

레벨 2의 자음
자음편엔 자음+L, 자음+R, S+자음, S+다른 자음조합, 자음+W
자음을 어떻게 발음하는지, 가장 보편적인 예를 들어 차근하게 읽어가며 발음을 유의하며 발음해보았어요.
블랙~ 클라우드~ 플라이~
따라 읽으며 쓰며 발음에 유의하며 파닉스 자음알기

 

page2.jpg

레벨 3의 모음

모음기본조합 aeiouy
모음 +R, W조합 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A의 장모음에 유의하며 따라 읽기.
레인 네일~
데이~ 그레이~
따라 써보며 모음 기본 조합을 알 수 있어요.

1615432369571.jpg

 

1615432372377.jpg

1615432374881.jpg

 

저희아이가 가장 관심있어 하는 알파벳 따라 쓰기를 하면서 써본 단어인지, 쉽고 또박또박 써내려갑니다.
따라 읽으면서 연상 단어도 알 수 있어요.
어렵지 않게 그자리에서 요즘 배운 곳까지 활용해보며 알파벳 파닉스의 자신감을 키워주어요!

 

cats1.jpg


영어는 기본인 파닉스 인지라 잘만 배워두면 평생 어렵지 않은 거 알고계시지요?
교재와 함께 파닉스 초등영어 하노비트 앱도 깔아 활용해봄으로
알파벳 따라쓰기와 자음모음 조합까지 알아보면서 앱으로도 활용해보면 일석이조가 아닐까 한답니다.


*** 하노비트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