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얼굴이 예뻐지는 페이스 스트레칭 - 균형 잡힌 얼굴과 바른 턱을 만드는 페이스 교정
정파카(정섬결) 지음 / 북스고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자서도 얼굴이 예뻐지는 페이스 스트레칭/북스고]/ 얼굴도 질병과 치료법으로 예뻐지자!​

 

 

 

●혼자서도 얼굴이 예뻐지는 페이스 스트레칭

●출판사 북스고
●지은이 정파카 
●추천 코드 안면비대칭 #바른얼굴 #바른자세 #안면교정

 

페이스스트레칭은 한손 딱 캡 작은 실용서 같네요.

제가 이책을 만난건 책제목이 다 했어요.

페이스스트레칭이라 하길래 읽었더니 질병과 치료법이 나와있네요. 책을 쓰신 정파카님 정말 파카같이 생기셨네요

체형교정 건강채널 12만 유튜버 정파카님.

턱관절 안면비대칭 도수치료 아카데미 강사이자, 정바른연구소 소장님.

연세대 물리치료학을 공부하시며 전문의다운 바른자세 알림이셨네요. 



 제가 이 책을 만나기 전 나이 드니 얼굴도 두꺼워지고 턱두 두 개고 사진 찍을 때도 기우뚱하고 원래가 제가 자세가 바른 편이 아닌데 잠 잘 때도 옆으로 사무실서 일볼 때도 턱 괴기 씹을 때도 한쪽 많이 쓰기 페이스스트레칭을 읽고 보니 순간 저의 생활 습관부터 바로 잡아봐야겠단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안면비대칭- 상하 좌우 얼굴의 균형 및 대칭이 어긋나 있는 형태를 말하죠.

 


 안면비대칭은 턱관절 장애부터 진단하고 고쳐야한다는 이야기가 나와있어요. 
나의 경우는 턱관절 장애는 아닌거 같은데 턱관절 장애우 종류를 알아보고 딱딱딱 엇마물리는 소리가 잘 나며 씹힙니다. 
특히 치아교합에 의한 관계를 살펴보며 안면비대칭을 유발하는 한쪽으로 씹기보다 양쪽을 번갈아가며 골고루 씹어주기,한쪽으로 턱을 괴거나, 잠잘 때 한쪽으로 자는 습관들이 안 좋다고 하네요.

 특히 사진을 찍어 직접 확인해보니 양쪽 턱 높이가 살짝 다르고 안경을 쓰면 한쪽으로 치우치거나 안면의 면적이 다른 걸 느낄 수가 있더라구요 책 속에 제시된 안면비대칭 자가진잔법을 통해 목의 틀어짐 거북목이다보니 어깨균형이랑 목디스크의 요인을 찾아볼 수 있었어요.
 특히 자기 교정이 어려운 경우를 들어 언제 시간이 되면 바른정자세 정파카쌤을 찾아뵙고 올바른 진단도 받아봐야겠단 생각이 들었답니다 .

3장 얼굴 타입별로 나의 얼굴과 비교해보고 턱교정운동, 눈 광대 교정 운동을 통해 하루에도 여러 번씩 활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자라는 우리 아이들에게도 바른 자세와 바르게 씹기등을 통해 갸름하고 멋진 얼굴로 자랄 수 있도록 코칭도 해줘야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얼굴스트레칭 #정파카 #북스고 #페이스교정 #안면비대칭 #질병과치료법

 

 

북스고 출판사로 무상으로 지원받아 작성한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