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고사성어 대격돌 1 - 위기일발! 명량에 숨은 고사성어를 찾아라! 설민석의 고사성어 대격돌 1
설민석.스토리콘 지음, 김문식 그림, 단꿈 연구소 감수 / 한솔수북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민석의 고사성어 대격돌/한솔수북]설쌤과 함께라면 고사성어도 쏙쏙

 

제목 설민석의 고사성어 대격돌1

글쓴이 설민석글 , 김문식 그림

장르 어린이한자,고사성어

출판사 한솔수북

 

 

올해 멋진 베스트 작가쌤! 설쌤~
설쌤이 말씀하신 책들은 하나같이 재미나서 머리속에 쏙쏙 박히지요?
아이도 어른도 좋아하는 설민석 선생님을 따라 이번엔 고사성어로 함께 했네요.

설민석의 고사성어 대격돌 안에는 책과 함께 고사성어 카드 36장이 들어 있어요~
우아~ 그렇게나 많이!
1권으로 나온 걸 보니, 연달아 2권3권도 2021년에 시리즈로 나온다고 하네요.

벌써부터 설레는 고사성어 책과 함께 펼쳐보면
오랜 세월 수많은 사람들의 삶과 경험 속에 유래되었다고 하죠.
곧 역사와 이야기가 고사성어 안에 녹아들어 있다고 해요.
읽는 엄마의 마음도 어쩜 학습만화에 치우친다기 보다,
초등 저학년 부터 읽기로 함께 할 수 있게 편집되어 넘 맘에 쏙쏙 듭니다.

 

엄마인 제가 맘에 든건 스토리 구성에서 쏙쏙 들어오는 고사성어 뿐 아니라
설쌤, 온달, 평강, 로빈 등 고사성어 학습을 위해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온달의 실수로 고사성어를 찾으며 멋진 카드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
거기다 고사성어 학습을 위해 떠나는 한국사 명장면이 함께 하고 있어 스토리가 팡팡 돋보인답니다.
고사성어 미션과 함께 다양한 학습으로 되새김 고사성어를 할 수 있어요!
미로 탈출, 십자말풀이, 짝 맞추기 등 한 번 더 즐겁게 활용해볼 수 있어 잘 짜여진 고사성어 대격돌이 될 것 같아요.


다양한 스토리와 고사성어를 활용할 수 있게 예시팁이 잘 정리되어 있어 카드만으로도 이해가 쏙쏙되더라구요.

 


거기다 고사성어 초성게임도 함께 하고 있어 아이랑 즐거운 고사성어 퀴즈놀이도 해볼 수 있었답니다.
생소한 고사성어도 듣다보면 내 것이 되듯, 설민석쌤의 고사성어 대격돌은 아무래도 우리집 베스트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마법의 분필의 대활약!
설쌤과 함께라면 한국사와 함께 고사성어도 어렵지 않아요!

 


핵심 키워드

#초등추천책 #설민석고사성어#한솔수북#책추천 #초등어휘력키우기 #어린이고사성어
#고사성어대격돌1 #고사성어카드 #별책부록추천

 

 

밑줄 긋기-----------*

고사서어에는 세상 이치가 담겨 있어.
고사성어 덕분에 우리는 더 지혜롭게 살 수 있었다고!

 

고사서어에는 세상 이치가 담겨 있어.
고사성어 덕분에 우리는 더 지혜롭게 살 수 있었다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