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나는 이겨낼 것이다 - 자신의 한계와 세상의 편견에 넘어진 당신에게 건네는 응원의 메세지
김상희 지음 / 더로드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럼에도 나는 이겨낼 것이다/김상희] 어떤 시련에도 꿈을 위해 구체화하라!

제목  그럼에도 나는 이겨낼 것이다
글쓴이 김상희
장르 자기계발,성공담
출판사 더로드출판사

 

1인기업가, 크리에이터이자 거북이의 별책부록을 운영하고 있는 김상희님.
더로드 출판사에서 김상희님의 자서전과 같은 책 한권이 만났다.

처음 책장을 펼치며 읽노라니,
책이 술술 읽혔다.
어쩜 첫번째 책인데, 이렇게 글을 맛깔나게 잘 쓰실까란 생각이 들면서
당신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처럼 쉽게 읽힌 책이다.

요즘 성공학이라던지 자기계발 책들을 자주 읽곤 하지만,
역시 작가들의 글을 읽다보면 시간, 인맥, 꿈, 책 등을 소재로
성공을 이끌기 위한 필수요소가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김상희 작가님 역시 '그럼에도 나는 이겨낼 것이다'란 책속엔
요즘 자기 계발에 성공한 작가들이의 감명깊었던 글귀나 명언등이 속속 등장한다.
그 만큼 자기계발을 위해 꾸준히 책읽기 한 모습이 눈에 선할 정도였다.

김상희 작가는 젊은 나이에게 참 감당하기 힘든 아빠의 사업 실패와 보증을 잘 못 써서
떠안게 되는 부채 등으로 힘든 상황속에서도 꿋꿋하게 버텨나감과 동시에
자기계발에 힘쓰므로 한 곳에 머물지 않고 진취적이며 의욕적이 인생을 걸어가는 모습에
박수를 보내고 싶을 정도였다.

비록 나이는 어리지만, 강단이 있다고 할까?
요즘 젊은 사람에게 볼 수 없는 패기와 자존감이 묻어나는 작가의 삶을 따라가다보니
어느덧 내 삶에 중요한 것은 바로 내 자신이란 말과 함께


"꿈이 있는 삶은 그 어떤 실패와 고난이 온다고 하여도,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적극적인 태도로 매 삶에 노력하며 산다면 반드시 이루어진다."
희망 멘토를 날려주듯 나에게도 아직 늦지 않았음을.
무엇이든 꿈을 구체적으로 가지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해주었다.

과연 나는 이책을 읽고 깨닫고 행해야 할 것이 무엇일까?
우선 목표를 정하고 매일 10분 명상을 통해 꿈을 구체화하도록 노력할 것!
바로 말과 글로 매일 써보고 다짐하는거다.
그리고 항상 감사하는 마음가짐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과연 할 수 있는 게
얼마나 많은지 나를 위해 더 노력해봐야 할 것 같다.
 

 
키워드: #그럼에도나는이겨낼것이다 #책스타그램#북스타그램#프로방스1기###

 

p. 24 매일 인생의 마지막 날처럼 살아야 한다.
헝그리 정신을 가지고 미련할 정도로 자기의 길을 가라 - 스티브 잡스

p. 27 실패는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다. 꿈꾸지 못하고 노력하지 않는 것이 더 부끄러운 일이다.

p. 28 "꿈이 있는 삶은 그 어떤 실패와 고난이 온다고 하엳,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적극적인 태도로 매 삶에 노력하며 산다면 반드시 이루어진다.

p.61 감사한 것들의 중심에는 내가 있었다. '나라는 사람이 존재하기에 모든 것을 느낄 수 있는 것이었다.
내가 잃은 것들에 관한 생각을 멈추고, 나에게 있는 것들에 초첨을 맞추니 마음도 가벼워지고, 삶이 훨씬 풍요로워졌다.

p.114 잘하지 않아도 된다. 자신에게 주어진 자리를 벗어나지 않그 위해 버티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잘하는 것이다.
시간이 지나가기를 기다리며버티고 있으면 하늘은 당신을 절대 버리지 않을 것이다.
버티는 시간에 대한 보상은 반드시 있다.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오듯 당산의 인생이 겨울처럼 춥다면 따뜻한 햇비츨 맞을 봄도 반드시 찾아올 것이다.
버티자. 쨍하고 해 뜰 날은 머지 않았다.

p.124 스펙이 아닌 스토리로 승부하라

최고를 위해 스펙을 따라
무한 경쟁에 돌입하지 말고
자신만의 유일한 스토리를 가져라
빛나는 존재로 살아가라  - 김정태

p.199 내가 할 수 있다면 당신 도한 할 수 있다.

"He can do, She can do, Why not me?" - TYK그룹 김태연 회장


p. 221 당신도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신의 삶을 창조하는 기분을 느꼈으면 좋겠다.
타인이 정해놓은 삶이 아닌 '내 인생'을 '내가 행복한 기준'대로 정해놓은 '나의 삶'을 느끼며
살았으면 좋겠다.  스스로 원하는 삶을 찾아 적극적으로 도전한다면 당신이 세상을 보는 관점도,
인생의 방향도 달라질 것이다.

p. 228 잣니이 정한 명확한 목표가 있다면 자신에 대한 확신을 갖는 것은 훨씬 수월하다.
그리고 자신에 대한 확신을 하도록 본인 또한 변화할 수 있다.

p.232 언제난 두려움을 이기는 것은 자기 확신이다.
당신 인생에 물음표를 던지지 말고 오로지 느낌표만 던지기 바란다.
'난 무조건 이겨낼 것이다!' 라고 자신을 믿고 포기하지 않은 당신은 반드시 해낼 것이다.

p.240 당신은 반드시 해낼 수 있습니다.
꿈을 꾸세요. 지금 조건이 맞지 않아도
절대 포기하지 말아요.
당신의 꿈을 이뤄가는 길이 아름답기를
언제난 응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