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의 리부트 - 코로나로 멈춘 나를 다시 일으켜 세우는 법
김미경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김미경의 리부트
글쓴이 김미경
장르 자기계발, 성공학
출판사 웅진지식하우스

키워드: #김미경 #자기계발추천도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코로나로살아남기 #목차가다했네
#기회를잡으려는자


코로나로 바뀐 세상의 공식을 발결하고, 힘든 처지에 놓인 사람들과 해법을 나누고자 이 책을 썼다는 그녀.

시원 시원한 말투와 엄마로, 아내로, 아줌마로 자존감을 확 끌어올려주는 그녀.
유독 인스타,카스, 유튜브 등에서 활발할 활동을 하던 김미경 작가.
이렇게 갑작 닥친 코로나 언택트 시대에 온택트를 이야기 하며 리부트 공식으로 세상과 연결하라고 한다.

 


적용하기

위기가 기회다.
단지 머물지 말고 사고를 확장해서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인간형이 되어야 한다.
더욱이 4차 산업혁명으로 인공지능의 미래산업형 이야기가 이제 코로나로 더 가깝게 현실로 다가오면서
미래 산업에 대비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밑줄긋기

p. 33 세계는 이제 코로나 이전인 BC(Before Corona)와 코로나 이후인 AC(after Corona)fh 구분될 것이다
-토머스 프리드만

p. 44 혼돈이 크면 기회도 크다. 미리 준비하고 있는 이들의 부는 지금보다 세 배는 더 커질 것이다.
동시에 양극화도 심해질 것이다. 기회를 잡은 사람들은 부유해지고, 기회를 놓친 사람들은 더 가난해질 것이다.
코로나와 함께 제 4차 산업혁명의 폭풍이 휩쓸고 지나가면 빈부 격차는 더욱 심각하게 벌어질 가능성이 높다.
기계와 디지털이 인간의 많은 일자리를 대체할 것이기 때문이다.

p. 63 생존의 기로에서 내가 나를 살려낸 리부트 공식 네가지가 그것이다.
첫 번째 온텍트. 사람과 사람사이의 접촉이 막힌 언택트 시대는 온택트, 즉 온라인 대면으로 뚫어야 한다.
두 번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해야 한다. 디지털 기반으로 내 일 내 사업을 완전히 변신해야 한다.
세 번째 인디펜던트 워커 자유 독립적인 미래 인재 준비
네 번째 세이프티 내일과 사업을 가장 안전한 형태로 바꿔야한다.

세계는 이제 코로나 이전인 BC(Before Corona)와 코로나 이후인 AC(after Corona)fh 구분될 것이다
-토머스 프리드만 - P33

44 혼돈이 크면 기회도 크다. 미리 준비하고 있는 이들의 부는 지금보다 세 배는 더 커질 것이다.
동시에 양극화도 심해질 것이다. 기회를 잡은 사람들은 부유해지고, 기회를 놓친 사람들은 더 가난해질 것이다.
코로나와 함께 제 4차 산업혁명의 폭풍이 휩쓸고 지나가면 빈부 격차는 더욱 심각하게 벌어질 가능성이 높다.
기계와 디지털이 인간의 많은 일자리를 대체할 것이기 때문이다. - P44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0-10-27 09:0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