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맛 - 무엇이 당신의 독서를 가로막는가 5가지 맛으로 알아보는 인생 독서법
김경태 지음 / 프로방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의 맛/프로방스] 책을 대하는 자세

 

김경태 저/프로방스

 

나는 유독 책에 대한 애착이 강하다.

대학 때부터  책읽기를 좋아하다보니, 아니 책을 끼고 사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대학교때 문학소녀란 별명까지 붙여지곤 했었다. 그러면서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책에 대한 애착 집착(?)이 강하면서 집을 온통 책 도서관으로 만들 참이었다.

집엔 온통 아이들 책으로 가득하지만, 언젠가 동네 도서관을 만들 생각도 해보게 되었다.

그런데 왠걸, 아이가 커가니, 집이 온통 책속에 파묻혀 이젠 좀 책을 정리하고 싶은 생각도 들기도 했었다.

리뷰어도 하고, 책도 좋아하고, 그러면서 우연찮게 독서의 맛이란 책을 읽었는데....

우아~ 나하고 비슷한 사람이 여기 또 있네 하면서 넘 반가운 건 왠지?

요즘 매일 출퇴근 길에 오로지 나를 위한 시간을 만드는 작가와 마찬가지로 책을 읽음으로 잡념은 지우고, 지식과 지혜는 쌓고 하루 하루가 정말 값어치 있게 살기 좋다.

우리 나라가 1인당 독서 평균량이 10권에 채 미치지도 못하지만

나처럼 책을 좋아하는 사람에겐 정말 꿀맛 같은 독서 지식을 공유하면서

책은 이렇게 읽는 거구나...

다시금 한 번 생각 해보게 되는 것 같다.

흐름을 놓치지 않고 책을  선정하는 방법, 책을 통해 긍정을 쌓아 자기계발을 키우는 방법,책을 통해 타인과 공유하고, 더 나아가 책 작가와 소통하는 방법,책을 꾸준히 읽는 방법, 아주작은 습관을 키우는 방법,필사를 통해 책과 생각의 우물으 끌어올리는 방법....

흠 많고도 많은 독서의 맛을 통해 정말이지 책 한권이 소중할 정도로 밑줄 쫙~ 내가 발견 못했던 책읽기 습관을 더 강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지혜들이 숨어 있었다.

 

단숨에 읽어 내려간 독서의 맛!

어쩜 책 작가와 같은 곳 같은 생각을 통해 정말 우리에게 독서가 어떤 것 이구나를 새삼 깨닫게 해주었다.

이책을 읽으면서 소제목을 통해서도 어찌나 감명깊은지 책을 읽는 젊은이나, 나처럼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강추하고 싶은 책 한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