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시 - 눈을 감으면 다른 세상이 열린다
쓰네카와 고타로 지음, 이규원 옮김 / 노블마인 / 200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야시》는 일본호러대상 수상작이다. 솔직히 작년 이맘 때 읽어서 자세한 내용은 떠오르지 않는다. 가끔 마음에 꽂히는 작품이 있어 리뷰를 쓰려고 작정하지만, 오히려 부담감 때문에 차일피일 미루다 넘어간다. 《야시》가 그 경우다.



책은 표제인 〈야시〉와 〈바람의 도시〉 두 중편이 수록돼 있다. 호러물보단 기담 형식에 가까운 작품으로 대체로 주인공이 요괴 마을 같은 다른 차원에 들어가 벌어지는 기묘한 사건을 그린다. 그 이(異)세계는 저 먼 원더랜드가 아니라 가까운 동산이나 동네 어느 곳에 통로가 있고, 일상에 존재하는 평행 세상이다. "눈을 감으면 다른 세상이 열린다."라는 부제가 딱 어울린다. 표제작보다 <바람의 도시>가 더 기괴하고 하드보일드했던 것으로 기억난다.



줄거리도 제대로 기억하지 못하면서 감히 리뷰를 남겨 쓰는 나도 안타깝다. 다만 장마철 무더위에 호러 소설, 혹은 일본식 기담을 찾는 독자에게 무턱대고라도 이 소설을 추천하고 싶다. 장르성에만 집중하거나 자극적인 고어물이 아니면서도 독자를 끌어들이는 미스터리한 매력이 있다. 기묘한 상황에서 일어나는 독특한 사건들에 오히려 현실의 삶과 인간성에 대한 고찰을 엿볼 수 있어서인지 공포감이나 쾌감 이상의 떨림과 여운을 느꼈다. 단순히 장르소설로만 치부하기엔 아까운 작품이라 무성의하게나마 리뷰를 남긴다. 



기회가 된다면 다시 읽고 제대로 서평을 남기고 싶은 작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