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영포자 수능 보카 : 1등급 만들기 - 24년간 수능기출 완벽 분석
허준석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전에 서점을 갔을때는 수능, 학생용 문제집 코너들이 텅텅 비어있다가 얼마전에 다시 가보니 가득 채워진걸 보게 되었어요.

처음에 갔을때는 당황스러웠지만 생각해보니 이제 새해가 되었고 새로운 책들이 나올때가 되었구나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번에 갔을때 가득 채워진 도서들을 보다가 우연히 눈을 사로잡은 초록빛 싱그러운 책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제가 알고있는 ebs 강사이신 허준석 선생님이 이번에는 영어단어책을 내셨더라구요.

영어단어책이 시중에 많이 나와서 사실 어느것을 봐야할지, 골라야할지 난감할때가 있잖아요.

그런데 이 책의 저자이신 허준석 선생님은 신뢰할 수 있고, 원래 영어를 잘했던 분이 아니라,

엄청난 노력과 노하우와 자신만의 영어 공부법을 통해 영어를 잘하게 되신 분이시라 믿고 보게 되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24년간 수능기출 분석이라는 말과 두툼한 두께가 좋았어요.


책은 총 큰 주제의 테마로 구성된 10챕터로 나누어 구성되어져있어요.

큰 주제에 따른 소주제들로 수록되어져있어요.

예를 들면 큰 주제가 여행이라면 소주제는 여행과 관련한 비용, 활동, 준비 등등이

각각 제목의 주제에 맞춰 단어들이 정리되어져있어요.


단어들이 모두 크고, 굵직하게 표시되어져있고, 뜻은 약간 작게 되어있다보니

자연스레 눈이 단어에게 향한다는 점이에요. 아무래도 모국어고, 나도 모르게 편한 한국어 뜻으로

눈이 갈텐데 일단 굵고 진한 색깔의 영어단어가 시선을 사로잡아서 먼저 보게 만들어줘서 좋아요.

그리고 단어 위에는 언제 기출되었는지 연도가 작게 쓰여져있어요.

그걸 보면서 많이 출제가 되었구나, 적게 출제가 되었구나를 구분 할 수 있어요.


단어 아래에는 뜻이 적혀져있지만 옆에 요약 정리가 따로 되어있어요.

단어와 단어의 중요도를 표시한 별표가 같이 있구요, 하나의 뜻만 있는게 아니라,

명사일때와 동사일때, 더 나아가 어원도 적혀져있기도 해요.

또한, 파생어와 유의어, 반의어도 나와서 하나의 단어만 아는게 아니라, 그 단어와 연관된 여러가지 다양한 단어까지 보고,

외울 수 있어서 좋아요. 게다가 한 번에 정리되어있어서 보면 헷갈리지도 않고, 따로 찾아야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줘요.


예문은 영어단어의 기본이죠, 예문들 중에는 실제로 수능에 직접 나왔던 문장도 나오기도 해요.

맨 아래에는 단어들의 한글 발음이 작게 적혀져있어요.

헷갈리거나, 생각이 나지 않을때 보면 도움이 될꺼 같애요.


한 챕터가 끝날때마다, 복습문제라는 코너가 마련되어져있어요.

단어는 쉽게 잊혀지는 존재이다보니 수시로 반복과 복습을 해줘야되잖아요.

복습문제코너를 통해 하나의 챕터를 끝냈다면 이제 테스트도하고, 복습도 하면서 점검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영어문장들이 적혀져있고, 빈칸추론 문제형식인데 어렵지 않아요

아래에 한글해석도 적혀져있고요, 빈칸을 뚫어놓고 거기에 해당하는 단어를 찾아 넣으면 되요.

기억이 안나면 다시 복습하거나, 돌아가면 되니 오히려 나중을 위해 시간낭비를 하지 않을 수 있어서 좋다라는 생각이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