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8.1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이제 올해 한해도 얼마 안 남은 시점이다. 정말 몇 일만 지나면 제야의 종을 보고, 열두시 땡하면
2017년에서 2018년으로 넘어가고 너무도 싫었던 나이를 한살 먹게 된다.
싱숭생숭하면서 아직 실감이 나지 않던 나에게 샘터 2018 1월호 잡지는 실감도 나게 만들어주기도하고
오지않은 다음달을 기다리고, 준비할 수 있게 만들어줘서 항상 좋다.

이번 2018년 1월호 샘터잡지는 더욱 풍성해지고, 많아진 양과 이야기로 가득 실려있다.
특히, 이번 특집편은 내가 살면서 첫 시작이나, 처음을 경험했을때를 떠올리게 만들어주기도 하고
아직 해본 적 없는 사람이라면 무사히 잘 첫 시작을 할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한다.
왜냐하면 특집편의 이야기들이 하나같이 공감도 가기도하면서, 사람사는 이야기들로 구성되어져있기 때문이다.
물론 사연이니까 당연하지만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을, 삶을 보는것같다.

친환경 탐구 생활이라는 제목의 주제가 있는데 플라스틱 다이어트이야기다.
사실 난 플라스틱이 환경에도 사람 몸에도 안 좋을뿐만 아니라 악영향을 미친다는걸 알고
안 쓸려고하고, 웬만해선 안 쓰는편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실천하고 왜 그래야하는지 이유를
자세하게 적혀져있어 배우고, 깨닫고, 같이 플라스틱 다이어트를 하는바램으로 적어보았다.

동전의 양면이라는 제목의 글이 있는데 그러고보니 저금통은 모든 집마다 하나씩 있었다.
그런데 요즘 살려고해도 잘 팔지도 않고 사기가 힘들다.
그만큼 저금통도, 동전도 잘 안 모으고, 안 쓴다는 증명이 아닐까 싶다.
여기서는 이제 동전을 볼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한다. 뭔가 섭섭하면서 시원한 기분이랄까.

내가 샘터 잡지에서 제일 관심있고, 재밌게 보면서 좋아하는 코너인 행복 일기가 수록되어있다.
행복일기는 실제 여러 다양한 사람들의 사연이 녹아져있다.
그러다보니 여러 사람들이 생각나기도 하고, 내가 스스로 되돌아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게 만들어주기도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