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영화 한 편 씹어먹어 봤니? - 학력도 스펙도 나이도 필요없는 신왕국의 코어소리영어
신왕국 지음 / 다산4.0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제대로 다시 도전하고, 공부하자 마음을 먹자 신의 계시인지 기존의 영어공부법과 다른 색다른 영어공부법 도서들이 마구 나오기 시작했다.

그 많은 책들 중에서 제목부터가 강렬하면서, 임팩트있게 다가왔고, 특히 내 시선을 빼앗고, 당장이라도 읽고 싶게 만들면서 궁금하게 만들었다.

첫 장이자, 첫 목차에서는 저자가 왜 영어를 하게 되었는지, 왜 영어를 할 수밖에 없었는지, 그리고 영어를 만나고, 공부를 하면서

인생의 어떤 변화가 생겼고, 가치관이나 마음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그리고 영어가 가진 힘과 영어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자세하게 알려주고, 설명해준다.


저자의 실제 경험이 녹아져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와닿는 부분도 많았고, 저자가 영어를 만나기 전과 만난 후의 변화를 솔직하면서 꾸밈없이 말해준다.

띠지를 보면 놀라움과 이게 사실인가 긴가민가 할 것이다. 저자는 프로 복서 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면서,

학교의 일진들과의 일이 벌어져서 부모님의 권유와 혼자 생각하다가 내린 결론인 자퇴생이었는데 전세계에서 가장 명문이라고 불리우는

UC 버클리에 당당히 합격이라는 성과와 결과를 이뤄낸다. 영어를 만나기 전과 후의 차이가 확실히 보이지 않는가.


기존의 영어공부법이나 노하우를 다룬 책들은 너무도 많다. 이 책도 그런 책들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은 생각과 아니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고

읽어내려갔다. 그런데 웬걸 이 책은 달랐다. 완전히 말이다. 무턱대고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식의 내용을 다루고 있지 않아서 좋다.

저자는 영어를 잘하지도 못했고, 성적도 좋지 않았다. 오로지 복싱에만 관심과 흥미가 많았던 학생이었다.

공부는 뒷전, 오로지 복싱에만 매달려 프로 복서 자격증을 따낸걸 보면 말이다. 저자의 짧고도, 긴 그동안의 삶을 자세하게 말해주는데

공감이 가고, 집이 가난하며, 세상을 살아가는 대부분의 사람들과 비슷한 경험과 비슷한 환경이기에 공감이 가고 와닿을 것이다.


저자는 자신있고, 단호하면서 확신에 찬 목소리로 말한다. 영화 한 편을 넘어서면 영어를 정복할 수 있다고,

영어를 정복하면 인생이 완전히 달라질 것이다라고 말이다. 저자가 그랬던 것처럼 말이다.

책의 제목처럼 씹어먹어 본 적이 있는지 생각을 해보았다. 없었거나, 드물지 않았나 싶다.

무언가를 정복하고, 뛰어넘고싶다면 음식물을 믹서기에 갈아 가루처럼 만들어버리듯이 그렇게 씹고, 계속 씹어버려야 한다는걸 알게 되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많이 든 생각은 대단하다와 아쉬움이었다.

대단하다고 느낀것은 저자의 독기와 오기와 의지였다. 보면 어느 챕터든 저자의 강인한 독기와 의지가 저절로 보이고, 느껴진다.

이게 말과 글로는 쉬워보이지만 실제 해보면 끈기와 인내가 많이 필요하다. 그런데 저자는 그걸 다 견뎌내고, 물리쳐낸것이다.

그걸 느끼고, 보면서 나도 동기부여가 되고, 스스로 자극제가 되어준다.

아쉬움은 내가 진작에 이런 방법을 알았더라면, 알려주는 방법으로 공부를 했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어서이다.


왜 우리는 영어를 못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아예 하나의 목차에 각각 주제별로 분류하여 구성해놓았다.

기존의 많이 하는, 기본적이라고 생각해온 문법과 단어공부도 들어가 있으며, 울렁증, 배울 시기 등도 담겨져있다.

이 챕터의 주제들을 보면 하나같이 왜 못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납득하게 되며, 배울 시기라는게 존재는 하지만 내가 하고자 하는 공부나, 일을

막을정도는 되지 못한다는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또한, 나이가 많든, 적든, 학력이 좋든, 나쁘든, 영어공부와 영화 한 편 씹어먹는것에는 장애물이 되지 못한다.


기초적이면서 개념적인 이야기들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저자가 터득하고, 실제로 영어실력이 향상된 방법들이 등장한다.

의심하지 않고, 믿고 따라하기만 하면 될 꺼라 본다. 영화 씹어먹기라고 하며, 총 3단계로 나누어져 있다.

더도말고, 덜도말고, 한 편을 씹어먹어버리면 된다. 그렇게 한 편씩, 한 편씩 공부하고, 훈련하면 된다.

영어를 공부하는것이기도 하지만, 복싱처럼, 운동처럼 훈련하듯이 해야 한다. 한 편을, 대사 하나를 반복적으로 계속 훈련하는것처럼 하면 된다.

저자가 가르쳐주는 3단계는 봤을때는 어렵지 않다. 쉬워보이며, 따라하기 좋고, 행동으로 옮기기 좋다.

다만, 인내와 끈기, 포기만 하지 않으면 된다. 차례대로 설명을 해주는데 간략하면서 핵심을 잘 정리해서 가르쳐주니 이해가 잘 된다.

영어 귀가 뚫리는데 저자는 6개월이 걸렸다고 한다. 저자가 6개월이었으니 나도라는 생각은 고이 접어두길 바란다.

사람마다 하루에 얼마의 시간의 투자하느냐에 따라 걸리는 시간은 각자 다 다를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