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영어 가이드북 - 45개국 여행자 차성희가 알려주는 트래블러를 위한 여행영어의 모든 것 (원어민 MP3 + 팟캐스트 음성강의 무료 제공)
차성희 지음 / C&K English(씨앤케이잉글리쉬)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사정이 있어서 난 아직 해외여행을 가 본 적이 없다. 해외여행을 가는게 내 목표이자, 계획이며, 꿈이기도 하다.

처음에 뭘 모를때, 해외와 여행이라는 단어에만 포커스를 두고, 그것만 생각한 적이 있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면서 정작 중요한 언어인 영어를 내가 무시하고, 모른 척 하고 있었구나를 알게 되었다.

이 책을 읽고, 보면서 영어를 제대로, 확실히 하지 못하더라도, 조금은, 어느정도 소통이 될정도로 한다면, 해외에서의 여행이

막연하게 어렵거나, 무섭거나, 힘들지 않을 수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고, 여행을 하는 동안 상상 이상의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으며,

내가 떠난 여행지를 맛보고, 즐기고, 체험하며 누릴 수 있다는것을 배우게 되었다.


저자는 여행과 영어, 둘 다를 좋아한다고 말한다. 사실, 비슷한 장르의 책들을 보면 저자가 여행을 좋아하기는 해도,

영어까지 같이 좋아하는 경우는 드물며, 별로 없다. 저자는 여행을 좋아해서, 영어를 공부하게 되었다고 한다.

동기부여의 힘이 얼마나 큰지, 그리고 여행에 대한 저자의 마음과 생각을 알 수 있었다.


원래 기존의 여행영어 책들은 은근 많다. 그런데 이 책하고 비교해서 솔직히 말하자면, 완전히 다르다.

일단, 책 제목부터가 독특하면서, 색다르다. 원래 기존의 비슷한 장르의 책들은 그냥 제목이 달랑 여행영어 이것뿐이다.

그리고 내용이나 구성도 여행에서 쓰이는 영어로만 채워져있다.

하지만 요 책은 여행영어와 가이드북을 합쳐서 지어놓았고, 제목을 따로 보면 다른 책인데, 그 두가지를 잘 믹스해서 책에 담아내었다.

한마디로, 여행영어가 가득 적혀져있기도 하면서, 가이드북의 역할도 같이 해낸다고 보면 된다.


저자는 무려 20년간 45개국을 돌아다녔고, 현재도 여행을 하고 있다고 한다.

그 수많은 나라와 20년이라는 시간동안 실제로 저자가 여행지에서, 공항에서 숱하게 많이 썼던 표현들을 담아내었다.

교과서적인, 잘 안쓰거나, 못알아 듣는 영어가 아니다.


목차들이 순서대로, 나열식으로 정리가 잘 되어져 있다. 목차의 순서대로 보면 진짜 여행을 떠나는 과정을 상세히 적혀져있다.

첫 페이지이자, 첫 스토리는 공항이다.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반드시 들려야 하는곳이 공항이지 않는가.

공항에서 탑승수속부터, 검색대 통과에, 비행기에서의 기내식부터, 제일 겁나고, 무서운 입국 심사까지

꼭 알아둬야 하며, 필수적인 것들, 헷갈리거나, 떨려서 놓칠 수 있는 것까지 세심하게 체크해서 책에 다 적어놓았다.


그 밖에도, 대중교통 이용하기, 맛집 가기, 숙소 가고, 정하기 등등.

우리가 딱 도착을 하면 해야 할 행동들을 순서대로 하나씩 알려주고, 가르쳐준다.

처음이라면, 혹은 익숙지 않더라도 겁먹을 필요없이 책에서 알려준대로 하나씩 확인하고, 체크하면 되서 유용하면서 좋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사진을 빼놓지 않고 모든 주제마다, 스토리마다 다 포함되어져 들어가 있다.

공항에서의 사진도 들어가있어서 가본사람에게는 익숙함을 아직 안 가본 사람에게는 설레임을 선사해준다.


참고로 나도 읽다가 발견하게 된 사실이 있는데, 요즘 여행도서들은 여행지가 딱 정해져서 나온다. 일본이면 오사카, 대만, 뉴욕 이렇게.

나도 무심코 여행지가 정해진 상태라고 생각하고 읽고 있다가 놀라면서 순간, 책 제목에도 어디에도 여행지는 적혀져 있지 않은데

나는 정해진 코스를 밟는다고 생각을 했었다. 발견한 사실은 한 가지 여행지가 아닌, 여러 나라가 나오며, 각 주제 맞춰 등장을 한다는 것이다.

무슨 말이냐면, 대중교통 이용하기 편에서는 일본의 대중교통 이용하기가 나오기도 하며, 지하철 미아 되지 않기 주제에서는 파리 지하철이 나온다.

여러 다양한 나라의 특징이자, 주의할 점, 중심적인 것들을 주제에 맞춰 알려주고, 설명을 해주는거다.


scene 라는 영어가 나오고, 숫자와 함께 각 챕터마다 구성되어져 있다.

사진은 역시나 등장을 하고, 사진이 크지는 않지만, 깨알같이 나오며, 저자가 실제로 겪었던 경험담도 적혀져있으며

조언이나, 팁도 같이 알려준다. 게다가, 제일 핵심인 여행영어가 등장을 하는데, 그냥 질문형식으로 되어있는 스토리도 있고,

회화형식처럼 질문하고, 답변하는 식의 주거니, 받거니 영어표현도 적혀져있기도 하다.

이런 상황에서는 이 말을 써야하는구나를 배우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면서, 실제로 방 안에서 혼자서, 아니면 1인2역을 하면서 써보니

영어공부하는데 도움도 되면서, 해외로 여행을 가더라도 두려움이나 막연함은 희미해질꺼라 믿게 된다.

옆에는 트래블러의 영어라고 그 상황이나, 대화에서 꼭 알아둬야 할 단어들을 영어와 뜻이 함께 적혀져서 한 쪽 칸을 채우고 있으며,

항상 모든 챕터마다, 주제마다 밑에 작은사진과 함께 노하우나, 경험이나, 주의할 점 등을 영어와 한국어로 깨알같이 설명해주고, 가르쳐준다.


숙소을 호텔에서 보낸다면, 어떻게 호텔을 제대로 활용하고, 알차게 보낼 수 있는지도 scene에 맞춰서 나오기도 하며,

저자의 경험담과 노하우, 팁을 보니 꼭 가서 써먹어보고 싶다라는 욕심이 생기게 만든다.

로컬 맛집도 나오는데, 가이드북을 보고 찾아가는, 너무 여행자들에게 인기좋은 곳 보다는 실제 그 지역이나, 나라에서 사는

사람들이 실제로 즐겨먹고, 마시는 음식점으로 가는게 여행의 참맛이라 생각이 들었는데, 그 부분도 놓치지 않고 적혀져있다.

여행을 좋아하고, 영어에 관심과 흥미가 많아진 나에게 이 책은 더 열정에 불을 지르며, 저자가 한없이 부럽기도 하다.

나도 영어를 마구 쓰면서 겁낼꺼 없이, 내 의사도 표현하고, 당당하면서 그 곳만의 문화와 자연, 로컬음식을 경험하고 겪어보고 싶다라는 마음이 생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