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아파트 돈 안 되는 아파트 - 부동산 애널리스트가 알려주는
채상욱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5월
평점 :
품절


 

우리의 현 부모님세대에는 취업을 해서, 직장을 다니면서 열심히 월급을 모아서 적금이나 통장에 저금을 하면서 돈을 모았다고 한다.

그럴정도의 여유가 있었고, 풍족하지 못하더라도, 오랜 시간이 걸릴지라도, 월급을 가지고 빠듯하지만, 열심히 차곡차곡 모아서

현재의 모든 사람들의 꿈이자 목표인 집 장만을 할정도로 가능성은 있었다고 한다.

그런데 지금은 어떠한가. 만약 이 이야기를 들으면 그때랑 지금은 많이 다르다, 지금이 어떤 시기인데 그런 소리를 하냐고 화를 내거나,

짜증을 낼지도 모른다. 그렇다. 우리가 살아가는 오늘은 아무리 내가 열심히 월급을 아껴가며, 빠듯하게 생활하고, 적금을 들고, 저금을 한다고 해도

내 집 마련은 터무니 없고 하루하루 살아가기란 너무도 힘이 든다.

그래서 우리는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그 중에서도 부동산재테크에 많은 관심과 함께 책을 빌리든, 사서든 읽어가면서 공부를 하고 있다.

부동산재테크 중에서 아파트투자는 많이들 생각하고, 해보고싶은 투자라고 생각한다.


나도 재테크에 관심도 흥미도 생겨서, 이 지긋한 가난에서 벗어나고 싶어서 아파트나, 부동산재테크 도서들을 나름 많이 찾아 읽어봤다.

그런데 이 책처럼 대놓고 아파트, 부동산에 관해 직설적이게 말해주고, 솔직하게 알고싶고, 궁금했던 것들을 속이 뻥 뚫리는 탄산수를 먹은 것처럼

말해주고, 알려준다. 그동안 폭락론이나, 거품이다 등과 같은 부정적인 말들이 많았다. 그래서 엄두가 안났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런 것에 속지 말아야겠다라는 생각과 그렇다면 부동산으로, 재테크로 부자가되거나 알짜 돈을 모으는 사람들은 무엇이란 말인가라는 생각도 들었다.


아파트라고 다 돈이 되는건 아니라는걸 알게 되었다. 아파트 중에서도 알짜배기, 진짜 나한테 돈을 가져다 줄 아파트가 무엇인지부터

차근히 배우며, 실제로 저자인 채상욱 저자가 부동산 애널리스타라서 과거가 아닌, 현재와 앞으로의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직관과 방법등을 알려준다.

아파트라는게 우리가 실제로 거주하는 집이 될 수도 있고, 월세나, 전세를 놓아서 투자용으로 쓰일 수도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아파트를 선호하는게 아닐까 싶다.

물가는 오르는데 내 월급만 안 오르는 상황과 세상을 살아가는데 이러다가 노후 자금도 제대로 못 모을까봐 걱정이었다.

하지만 이 책에서 노후 준비도 확실하게 할 수있는 부동산 투자법도 담겨져있다.


이 책을 읽다가 깨달은게 있다. 바로, 스스로가 부동산 시장을 전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이다.

저자는 입까지 떠먹여주는 식을 사용하지 않았고, 독자들이 스스로 부동산 시장이 앞으로 어떻게 되어갈지를 전망할 수있도록 하는데 주력을 담아내었다.

또한, 정보가 담겨져있어서 그 정보를 제대로 숙지하고, 흡수를 한다면 나중에 큰 도움이 될꺼라 본다.


총 6장의 챕터로 나뉘어져있다. 주제들 중에서 누구나 가지고 있던 궁금증과 의문등도 있으며,

꼭 짚고 넘어가야 할 중요한 소재와 내용들이 빼곡히 가득 실려있다.

이 중에서 내가 관심이 있었던 소재도 등장을 한다. 바로, 집 값이 떨어질까봐 집을 사지 못하는 사람들에 대한 것이다.

다들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결혼을 하면 목표가 내 집 마련이다. 그게 바로, 집을 산다는것 아닌가.

그런데 다들 월세나, 전세로 살아가고 있다. 그런데 따지고 보면 차라리 내 집을 사는게 훨씬 이득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월세나 전세가 지금은 심각할정도로 거의 폭등을 하고 있다. 이렇게 비쌀 수가 있을까 싶을정도로 말이다.

그리고 기간이 끝나면 집주인이 돈을 올리면 어떠한가. 여기저기 이사를 해야하고, 내 수중에 있는 돈에 맞는 집을 찾아 헤매야 하지 않나.

난 오히려 그게 시간 낭비, 돈 낭비라고 본다. 그리고 저자는 집값이 폭락하는 시대는 오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나도 이 말에 공감을 한다. 오르면 올랐지, 폭락이나 떨어지는 시대는 아마 오지않을꺼 같다.


 

 

그동안 우리가 궁금하면서, 꼭 짚고 넘어가야 했던 월세와 전세에 대해서도 담겨져있고, 가르쳐준다.

어쩔때는 전세가 늘고, 또 어떤 상황에서는 월세가 늘때가 있다. 왜 그런지 그 이유에 대해서도 시원하면서 명확하게 설명을 해준다.

그리고 신문이나 뉴스에서 간혹 보기는 했던 재테크, 부동산 용어등이 나오는데 그게 어느 상황에서 쓰이는지, 어떤 용어인지도 가르쳐준다.

예시도 등장을 하는데 읽으면서 이런 상황도 겪을 수 있구나와 실제 이런 경험이 있는 분들에게는 공감과 같이 조언이 되고 뼈와 살이 될 내용들이 가득하다.

책을 읽으면서 헷갈리거나, 약간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들도 있다. 하지만 자세한 설명과 그림과 비슷한 표같은게 등장을 한다.

너무 글로만 빽빽하게 들어차 있지는 않다. 손해 보지 않는 집 사는 방법도 나오는데, 읽으면서 유용하면서 실제로 적용이 가능하다고 본다.

그리고 제대로 배우고, 숙지만 한다면 손해보는 장사는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부록도 등장을 하는데, 챕터에서 다루지 못한 것들이나 좀 더 추가적인 팁들이 담겨져있다.


아파트투자가 무엇인지, 부동산재테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기초적이면서 핵심적인 부분과 요소들이 적혀져있으며,

내가 스스로 보는 안목과 생각하고 판단하는 주관과 안목도 같이 생겨나게 도와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