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SNS 마케팅으로 월 3,000만 원 번다
이채희 지음 / 위닝북스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스마트폰의 출현만으로도 획기적이고, 놀라움과 감탄을 쏟아냈었는데, 그로인한 SNS의 탄생과 발전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있다.

그 중에서 살아남은 SNS는 안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정도로 일반적이면서, 대중화되었다.

과거에는 홍보하는 업체가 따로 있어서 거액의 돈을 주고, 대신 광고와 마케팅을 해달라는 경우가 많았었다.

하지만 SNS가 생겨나고, 업데이트를 통한 발전이 그 모든것을 바꿔놓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난 솔직히 마케팅에 대해 들어는 봤지만, 마케팅이란게 무엇이며, 어떤 일을 하는지. 마케팅을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에 대해 잘 몰랐었다.

그런데 이 책을 통해 마케팅과 SNS에 대해 자세하면서, 구체적으로 배우는건 기본, 알게되는 부분과 사실들이 참 많았다.

거의 두 마리의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준 책이라고 보면 된다.


SNS을 그저 자신의 취미를 올리거나, 맛집, 뷰티, 도서 등과 같은 흥미와 자신이 좋아하는걸 올리는 용도로 처음에 많이들 사용했다.

지금도 그렇게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을것이다. 하지만 마케팅이란걸 접목하게 되면 그 시너지는 상상외의 것을 불러일으킨다는걸 깨닫게 되었다.

마케팅이란걸 하고싶고, 배우고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그리고 정확히 무슨 일을 하는지 알지 못했었다. 그래서 감히 접근조차하지 못했다.

그러나 저자는 SNS을 통해 마케팅을 하는 방법과 그로인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 매출 10배를 불러일으키는 저자만의 시크릿 노트도 과감하게 공개한다.

그뿐만 아니라, 제일 중요한 팔로워와 팔로잉 수를 늘리는법에 대해서도 가르쳐준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사진과 함께 자세하면서,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적혀져있다.

가장 많이 사람들이 쓰고있는게 블로그는 당연하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갑자기 떠오른 혜성처럼 순식간에 사람들을 끌어모으고있다.

전에 인스타그램을 하는 사람들은 별로 없었다. 그런데 어느순간 안하던 주변인들조차 모두 다 하고있는걸 목격하고나서 그때서야 엄청난 인기와 붐이

일어나고있다는게 피부로 느껴졌다. 그리고 어느 가게를 가든 인스타그램에 올려주면 공짜로 음료를 준다던가, 무언가 하나를 더 준다는 문구를 붙여놓은걸

이제는 웬만해선 발견하곤 한다. 이 책이 말하고자하는 바가 현실로 드러난 대표적인 상황이 아닌가 싶다.

바로, 가게들의 SNS인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인것이다. 예전에는 블로그를 통해 많이 맛집이나, 카페들이 홍보와 마케팅을 했다면,

이제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을 벌인다. 왜그런가봤더니 스마트폰을 항상 들여다보는 사람들에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빠르게 정보를

알려주며, 입소문이 빠른 시간안에 나는 효과를 거둬들이는 수단이기 때문이다.


SNS마케팅을 하는게 쉽지 않다라는걸 읽으면서 배울 수 있었다. 결정적으로 저자는 1년정도 미쳐야 성공한다고까지 말한다.

요즘은 너도 나도 하는 시대이며, 마케팅으로 쓰기도 하기때문에 성공하기가 쉽지는 않을꺼라 예상한다.

하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포기보다는 더 많은걸 배우고, 알게되었으며 더 흥미와 관심이 가게 되었다.

책 제목처럼 3천만원이라는 큰돈은 바라지 않는다. 욕심을 내기보다는 마케팅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머릿속과 마음속에 깊이 새겨두는게 중요하며,

처음부터 욕심을 내고 무리하게 하기보다는 저자의 말처럼 1년이란 유예기간을 두고 미치도록 집중을 해볼 생각이다.


마케팅이라는게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걸 깨닫기도 했고,

사람들이 왜 컨텐츠에 관심과 목을 매는지도 알게 되었다.

책에서 알려주는 시크릿노트와 핵심전략. 그리고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임해야하는지를 통해 마케팅과 컨텐츠에 대한 중요도를 더욱 느끼고 배우게 되었다

사업수단으로 돈을 벌 목적으로 접근해서도, 할 생각을 가져서도 안된다는걸 제일 먼저 저자의 경험을 통해 읽다보면 느낄 수 있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