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경매로 당당하게 사는 법을 배웠다
박수진 지음 / 다산북스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이나, 경매, 투자 이런건 나하고는 전혀 상관없는 일인 줄 알고 살아왔던 지난 나날들이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한심해 보이면서

사람의 인생이란 어떻게 될지 아무도 예측할 수도 없고, 추측할 수 도 없는것인데, 너무 안일하게 생각해온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나는 경매로 당당하게 사는 법을 배웠다' 책의 저자이자 작가인 박수진 저자도 무언가 특별하거나, 독특하거나, 혹은 다른 사람들과 차별성이 있는

사람은 아니었다. 그저 평범한 여성이자, 한 가정의 주부이며, 아이들의 엄마, 남편의 아내였던 그저 평범한 대한민국의 여성이었다.

그런데 무엇이 그녀를 경매, 경매투자로 끌어들게 되었는지, 어떻게 경매의 여왕이라는 칭호가 붙게 되었는지, 박수진 저자의 무엇이 달랐기에,

어떤점이 특별했기에 지금의 자리에 올려놓은건지 그 모든것들이 이 책 한 권의 솔직하게 다 기록되어있고, 담겨져있다.

그리고 푼돈이라고 얕잡아 보지말고, 푼돈으로 제대로 배워 경매 부자가 되는 비법도 자세하게, 세세하면서 친절하게 알려준다.


난 부동산이나 경매, 투자 이런건 돈 좀 만지는 사람들이나 하는건 줄 알고 살아왔다. 하지만 경제,경영, 부동산 이쪽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이와 관련한 책들을 비슷하게 읽다보니, 박수진 저자도 말한것처럼 꼭 돈 좀있는사람, 돈 많은 사람들만 하는게 아니라는걸 깨닫게 되었다.

이 책을 통해 나보다 돈없는 사람도, 돈이 약소하지만 약간 있는 사람 어느 누구도 할 수 있는게 바로, 경매이고 경매투자라는걸 비로소 알게 되었다.

경매에 관심과 흥미가 있던 차에, 그와 관련한 솔직하면서 멘토를 만난것같은 책을 만나게 되어 너무좋았고, 푹 빠져서 영어잡지 연구하듯이 읽어내려갔다.

경매의 여왕인 저자는 전 재산이 80만원 밖에 없었다. 그러다 경매라는 걸 알게되었다. 그렇다고해서 술술 인생이 풀릴리가 있겠는가.

고비도있었고, 갑작스런 난관도 있었으며, 힘이 드는게 한두가지가 아니었다. 하지만 그 모든 역경을 이겨내고 포기하지않고, 자신을 계속 다금질하면서

결국 4년만에 10억을 벌게되고 경매의 여왕으로 우뚝 서게된다.


난 이 책을 읽으면서 이질감이 들지 않았다. 기존의 다른 비슷한 책들은 저자들이 너무 대단했다. 경력도 화려했고, 실력도 뛰어났으며,

어떤 저자는 자신의 자랑을 뽑내기라도 하는기세로, 막 어렵고 복잡한 경제, 경영와 관련한 어휘들을 적어내 솔직히 무슨 말인지 도통 알 수가 없어서

책장을 덮은적도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실제로 우리 엄마도 주부시고, 나는 평범한 사람에 속하고, 가진 돈은 별로 없는,

비슷한 공통점을 가진 저자를 통해 공감도 되면서, 처음 시작할때의 그 마음이 어찌나 동질감이 팍팍 들었다.

나도 부동산이라는걸, 경매라든걸 해보고 싶었지만, 두려움이 너무도 컸었다. 작은 액수의 돈이 아닌, 만져본적도 없는, 큰 액수의 돈들이 막 눈앞을 스쳐지나가고,

그 돈을 가지고 해야하는 일이기에 설레임보다는 두려움과 막연함,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암흑같은 곳에 빠져있는 기분이들어 해보기도 전에 포기해버렸다.

그런데 저자도 나처럼 처음에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부동산 경매를 시작하고나서 두려움이나 불안한 마음은 점점 사라지게 되었다고 한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뛰어들면, 차라리 나처럼 안하는것만 못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도 무턱대로 한것이 아닌, 발로 뛰고, 직접 돌아다니고, 부모님께 돈까지 빌리며, 거기에 공부는 필수로 했다.

공부를해서 관련한 지식을 쌓였기에 손해라든가, 실수를 하지 않을 수 있었으며, 뭐든지 부딪쳐보면 된다는 생각보다는,

차분히 하나씩 공부를 해가며, 준비를 철저하게 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는걸 배울 수 있었다.


'나는 경매로 당당하게 사는 법을 배웠다' 책을 읽으면서 막연하게 꿈처럼 내 머릿속에만 존재하던, 두려움이나, 불안함, 부정적인 생각들을 걷어낼 수 있었다.

일단 푼돈이어도 나한테는 그렇게 푼돈이 아니어서, 일단 어느정도 액수를 모을생각이고, 차분히 경매와 관련한 공부도 하면서,

이 책도 계속 반복정독을 할 생각이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돌아가더라도 그래도 그 길을 한 번 걸어보고싶다.

돈 액수의 크기는 중요하지 않다. 푼돈이어도 자신이 어떻게 행동하고 사고하고, 얼마나 자세하게 공부했느냐가

결국 돈 되는 집을 고르냐, 돈 안되는 집을 고르냐로 갈리게 된다는걸 깨우치게 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평생 소장해야 할 책이라는 느낌이 팍팍 왔다. 왜냐하면, 박수진저자가 실제로 겪으면서 체득한 경험이라든가, 노하우, 비밀등을

아낌없이 모두 쏟아 부어 만든 책이라고 느껴질 정도로, 어느 하나 놓치기 쉽거나, 생각하기 어려운 부분들, 실수 할 수 있는 것들을 모두 적혀져있으며, 알려준다.


저자는 '투자는 결코 운에 기대서는 안된다.', '공부하고 노력하고 정성을 들인다면, 얼마든지 괜찮은 수익을 거둘 수있는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다.' 라고 말한다.

우리는 중요한 순간이나, 상황에서 운을 기대하게 된다. 그래서 잘 안되면 운이 나빴다고 치부해버린다. 운이 빛을 발할때도 물론 있다.

하지만 정작 자신의 목숨과도 같은 중요한 순간이나, 상황을 단순히 운에 걸기에는 너무 바보스럽고, 한심하고, 안타깝지 않은가.

저자의 말이 뼈처럼 날카롭게 다가왔다. 운에 기대기보다는 공부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발품을 팔고, 정성을 들인다면, 운이 아닌 진정한 자신의 노력으로인해

빛을 보게 되고 나쁘지않은 투자에 성공을 할 수 있게 되는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