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들 새로운 예언 편 2 : 떠오르는 달 전사들 2부 새로운 예언 2
에린 헌터 지음, 서나연 옮김 / 가람어린이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WORRIORS 전사들>이 새롭게 신간으로 출간되어 우리들의 품으로 돌아왔다. 특히 이번에 나온 전사들은 2탄 혹은 2부라고 불러도 좋을 2탄이다!.

1탄은 암흑의 밤이라는 주제로 작년에 출간되었다. 기다린 보람이 있게 빠른시간안에 나와서 너무 좋은 기분으로 읽어내려갔다.

다른 책에서는 보기 힘든 주인공들을 다루고 있는데, 그것이 바로, 고양이. 고양이가 주체이자 '전사들'이란 책을 이끌어나갈 핵심이라는 점.

고양이가 주인공이면서 판타지 소설계의 새로우면서, 참신함과 독특함으로 무장을 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본사람은 있어도 안 본사람은 극히 드물다는 책이다.


전사들 2는 전작인 1탄과 서로 다른 이야기와 구성이 아닌, 연결성이 있게 전개가 되어있다. 다만 세대교체가 이뤄졌다는 점만 빼면 말이다.

1탄의 선대이자 전사 그리고 영웅이었던 고양이들이 물러나고, 그들의 후손 고양이들이 책 속에 직접적으로 등장한다.

후손들 역시 선대의 뒤를 이어받아 전사가 되었다. 하지만 전사가 된 후손들 앞에 꽃길이 있었으면 하지만 크나큰 시련과 재앙이 닥친다.


살다살다 이렇게 많은 고양이 이름과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책은 아마 <전사들>책 빼고는 없을꺼라 생각한다.

처음읽는 분들에게는 너무 놀라우면서, 살짝 머리가 아파올 수도 있겠지만 그런 독자들을 배려해서인지,

맨 첫페이지부터 등장하는 고양이들의 이름과 특징을 자세하면서 요약정리해놓았다.

총 5개의 종족이 나온다. 있다고 하는게 맞을거다. 천둥족, 강족, 그림자족, 바람족, 별족.

또한, 고양이지도, 인간지도도 나와있어 읽는데 약간의 번거로움과 헷갈림 수고를 덜어줬다.


5가지의 종족중에서 강족은 '족'자를 빼면 강이다. 나머지 종족도 역시 마찬가지로 빼면 천둥, 강, 그림자, 바람, 별.

그냥 무심코 읽었다면 넘어갔을 이름들이지만, 꼼꼼히 보면 하나같이 없어서는 안되는 자연을 상징으로 지어진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강족은 다른종족은 못하는 유일하게 강에서 수영을 할 줄 아는 종족이다. 강족의 전사들 중에 하나인 스톰퍼가 '미드나이트'의 예언을 듣기 위해

험난한 여정을 떠났다. 드디어 미드나이트의 예언을 들었는데 이게 무슨 소리인가... '미드나이트'는 오소리로 점성술을 할 줄 안다.

미드나이트의 예언은 무섭고 상상도 하기싫은 예언이었다. 두발쟁이들이 길을 만들기 위해 숲을 파괴하고 있다는것.

그로인해, 모든 종족들은 숲을 떠나야하며, 종족들에게 이를 알리며 별족에게 선택받은 고양이들은 새로운 터전으로 이끌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두발쟁이은 '인간'을 뜻한다. 인간을 두발쟁이로 표현한게 참 센스가있으면서, 제대로 포인트를 잡았다고 생각이 들었다.

인간이 아마 유일하게 두발로 땅을 짚고 발을 이용하여, 걷는 행동을 하는 유일한 종족이니까 그렇게 표현한게 아닐까 싶다.

이제 전해들은 예언을 각 종족들에게 전해주기위해 고양이 숲으로 돌아간다.

두발쟁이들 즉, 인간들이 점점 활동영역을 넓혀가면서 숲을 점차 파괴하고, 망가뜨리기 시작하면서 다른 종족의 고양이들도 처음에는 무심코넘겼지만

이제는 더이상 그럴수 없다는걸 직감하게 된다. '잎새없는계절'이란 표현이 시적이면서 간접적이지만 제대로 와닿았다. 아마 겨울을 뜻하는게아닐까 싶다.

잎새없는 계절이 돌아오는데 두발쟁이들의 횡포로 숲이 망가지면서 먹을것도 없어지고있는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더이상 현재 살고있는 터전에서 점점 살 수 없음을 느끼게 된다.

살고있는 곳에서 벗어나 새로운 터전을 찾아 나서야하며, 다른 종족의고양이들과 힘과 생각을 합쳐 이 난관이자 재앙을 돌파해야 한다.


이 책을 그저 판타지, SF소설로만 생각하고 너무 쉽게 읽어서는 안된다는 기분을 느꼈다. 현재도 인간들은 자신들의 욕심과 사리이익을 챙기기위해

무자비하게 숲을 파괴하고, 공사를 하고, 새로운 건물들을 짓고, 나무들을 불태우는 등 고양이뿐만 아니라, 더이상 동물들조차 살 수없게 만들고 있다.

유일한 잠잘곳, 먹을것들이 있으며, 가족들이 있는 터전이자 집을 우리가=사람들이 함부로 훼손하고있다는걸 깨닫게 하며, 경각심마저 들게 만든 책이었다.

2탄은 좀 더 몰입감이 있으며, 현실과 동떨어져서 생각되지 않는 요소들도 나와서 그런지 직접적으로 와닿았던 부분도 읽으면서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