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안달루시아
전기순 지음 / 풀빛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만 보면 뭔가 소설책같은 기분을 느끼게 해주면서, 표지의 그림으로 그린듯한 물감으로 몽롱한 배경이 안개속의 있는 느낌이 들지만

무섭거나 하지 않은 포근함을 가져다 준다. 아는 사람은 알고,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안달루시아'

나도 처음에는 잘 몰랐다. 하지만 이 책을 읽어내려가면서 무슨 내용을 담고 있으며, 저자가 어떤 말을 하고자 하는지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책은 저자가 직접 겪은 경험과 여행을 담은 에세이 형식이다. 일기와도 같다고 할 수도 있다.

'안달루시아'는 스페인의 남부 남쪽에 있는 자치지방이다. 스페인하면 마드리드만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지가 않다.

안달루시아는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휴양지에 선정될정도로 아름답고 풍경을 감상하기에 더할 나이 없이 좋은 곳이다.

맨 처음, 프롤로그부터 작가가 이 책을 왜 썼는지를 알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을 봄과 초여름 사이 안달루시아를 여행하며 기록한 이야기가 담겨져있다!.

봄과 초여름 가장 여행하기에도 떠나기에도 좋은 날씨이자, 계절이 아닌가 싶다. 나 또한 이 책을 읽으면서 스페인에 가보고싶다는 생각은 했었지만,

실제로 잘 몰랐다. 그저 여행지에 나온곳만 가 볼 생각이었는데 내 생각을 과감히 버리고. 이 곳에 가고싶게 만드는 묘한 매력을 가르쳐주는 책이다.

단지, 안달루시아만 간 것을 적은게 아니다. 안달루시아뿐만 아니라 그 밖의 다른 곳도 여행을 한 여정이 페이지 맨 앞쪽에 그림으로 그려져있다.

많은 여행 여정중에 내 시선을 사로잡은 곳이 두곳이 있었다. 첫번째는 '말라가', 두번째는 '코르도바'였다.

지중해 서쪽에 있는 '말라가' 말라가에 피카소 미술관이 있는지는 잘 몰랐다. 피카소미술관에서의 작가가 보낸 이틀이 프랑스의 있는 박물관보다 더 와닿아

꼭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다. 피카소 미술관에 전시된 작품들을 보면서 지겨움보다는 재미, 작품을 자신만의 생각으로 해석하는 글들이 좋았다.

두번째로는 코르도바인데, 재치가 느껴지는 불독쌍둥이 식당이 나오는데 처음에 무슨 상징인줄 알았다.

하지만 그게 아니라 불독처럼 생긴 쌍둥이가 운영하는 식당을 말하는것이었다. 어쩜 표현을 해도 이렇게 재미지게 하는지..

불독 쌍둥이 식당에서 단순히 식사만 한게 아니라, 그곳에서 사람관찰이라든가, 주변에 무엇이 놓여져있고, 그 모양을 따라 생각들 등

한가지라도 놓치지 않고 생각하고 관찰하고 그것을 오롯이 담겨낸 부분이 책 속에 숨겨져 있고 적혀져있으니 내가 실제로 스페인에 안달루시아에

코르도바에 가 있는것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곤 한다.

이 책은 단순히 자신이 겪은 경험과, 생각, 보고 느낀 점 등이 적혀져있기도 하지만 기존의 여행에세이 책과는 다르다.

이런곳도 있구나를 넘어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군, 가면 그저 단순한 즐길거리를 찾기보다는 나만의 여정을 꾸려 안 가본곳도 가보고

여유롭게 주변을 구경하고, 주변 사람들을 탐색하면서 좀 더 넓은 사고를 가질 수 있을꺼같은 느낌이 드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