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인류 보고서 - 리얼 하드코어 오피스 생존기
김퇴사 지음 / 비에이블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과 표지만으로도 이 책은 무조건 읽어야한다! 읽고싶다라는 강한 욕구를 불러일으켰던 책이다.

첫장을 펼쳐서 단 몇 페이지만 봤을 뿐인데도 나도 모르게 몰입해서 보게 되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끝까지 보게 된다.

볼수록 줄어드는 페이지 수가 아깝다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정도이다.

sns에서 화제가 되며, 인기가 높은지, 왜 책으로 출간까지 해달라는 요청이 나왔는지 이해가 된다.

그리고 이 책은 정말 소장가치가 높다, 높게 느껴진다.

읽을수록 정말 직장인 대피소라는 띠지의 맞게 스트레스를 받거나, 위로와 공감을 받거나 하고 싶을때 읽기 딱 좋은 책이다.

하물며 아직 직장인 생활을 아직 안 해본 취준생이나 갓 취업한 신입한테도 추천한다.

저자의 센스와 직장인의 생활을 여과없이 느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저자의 이름도 김퇴사라니 이 얼마나 센스가 넘치는게 보이는가.

이 책이 마냥 재밌다, 웃기다라고 표현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현실적이라서다.

그렇다고 재미가 없거나 웃기지 않는다는건 아니다. 물론 비현실적인거나 과장된 내용도 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우리가 겪었거나 곧 겪게 되는 실제 내용들이라서 더욱 몰입하면서 진지하게 봤던것 같다.


위의 사진처럼 sns에서 올리는 오피스툰이라서 한 장의 모든걸 담았으며, 한 장으로 표현하고 보여준다.

제목만 보고 뭐지?했다가 아래의 그림을 보고 아! 하면서 무릎을 탁 칠정도이며, 제목과 그림 속 주인공의 표정이나

그 밖의 소품을 통해 보여주는게 임펙트가 강하게 느껴지며 나도 모르게 미소를 짓거나 웃게 만든다.

보면서 나만 그런게 아니구나라는 위안과 공감을 받기도 하고,

난 아직 이런 사람은 없었구나하는 안도감과 나타날지 모른다는 불안감이 동시에 느껴졌었다.

보다보면 상사와 꼰대들, 상사 꼰대들이 등장을 하는데 씁쓸함과 스트레스를 받기도 했다.

이 책을 읽다보면 이제 그만 직장 꼰대들과 상사들에게 이 책을 선물해주고 싶을정도이다.

본문 중에서 웃음 치트키라는 제목의 내용이 있는데 아래의 내용은 남자가? 육아휴직? 하면서 상사 꼰대들이 하하하하고 웃는 장면이다.

보는데 속에서 울화가 치미는데 전국ceo 모임 웃음 치트키 발동이라는 문구가 적혀져있다. 아래에.

진짜 가야할 길이 멀어도 너무 멀다라는 생각과 함께 그림이지만 너무 얄밉고 짜증이나서 얼굴을 한대 팍하고 때리고 싶었다.

단순히 웃고 넘기는게 아니라 한국 사회, 직장인들의 애환과 시간이 많이 흘렀지만 아직도 이런 사람들이 회사에 존재한다는것에

씁쓸함을 감출수가 없었다. 이 책은 마냥 웃기에는 묵직함과 무게감을 느끼게 만들어줬다.

그래도 보면서 마냥 화가 나거나 씁쓸한것만 있는게 아니라 웃음과 미소를 짓게 만들어줘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