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억 원 매출이 오르는 상세페이지 기획법 - 스마트 스토어 왜 내 상품만 안 팔릴까?
박길현 지음 / 아티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가 예사롭지가 않아서 이 책을 읽고싶었다. 그리고 읽으면서 몰입감을 엄청났으며, 이 책을 읽기를 잘 한 선택이라는걸

읽으면서 내내 느꼈다. 이 책의 저자는 실제로 강의를 하면서 여러 사람들을 만나면서 겪었던 경험이나

말들을 책에 예시로 들면서 설명해주는데 이해가 잘 되었다.

이 책은 온라인상에 내 상품을 팔려고 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디자인쪽에 상세페이지를 공부하거나 그쪽으로 디자인을

배우고 알고싶은 사람들에게 유용하며 도움이 정말 많이 된다.

이 책을 안 읽고, 실전인 스토어를 열고 바로 내 상품을 팔았다면 아휴 생각하기도 싫다.

왜 안 팔릴까?, 왜 적게 팔릴까?로 스트레스와 고민이 깊어졌을꺼 같다.

뭐든 무턱대고 시작하면 안되는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기획이라는게 무엇인지, 상세페이지 기획법이 무엇인지 제대로 공부하고 알 수 있어서 좋았다.

광고로만 노출하면 되지 않나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그건 좋지 않은 선택이다.

광고를 하는게 나쁘다는게 아니라 광고에 너무 의존해서는 안된다는 소리이다.

그리고 비용이 한두푼하는것도 아니지 않은가. 또한, 가게가 오픈한것처럼 잠깐의 반짝이는 매출을 볼 수 있을뿐이다.

상세페이지 레이아웃도 담겨져있는데 고객들은 물건의 제목과 사진만 보고 구매하지는 않는다.

클릭을 해서 이게 무슨 장점과 특징이 있는지, 내가 필요로 하는것에 부합하는지 등을 보는데

바로 그걸 설명하고 알려주며, 무엇보다 구매를 부르게 만들어주는게 상세페이지다.

그래서 상세페이지 기획과 레이아웃은 중요하다.

기획과 레이아웃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고객을 불러올 수도 있고, 구매버튼을 누르게 만들기도 한다.

상세페이지의 레이아웃은 옛날과 달리 좀 달라졌으며 매출을 올리고

사람들이 시선이 오래 머무르게 하기 위해 변화했으며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자세하게 알려준다.

후기가 옛날에는 맨 아래에 있었지만 요즘은 거의 상단에 위치해있게 바뀌었다고 한다.

나도 상세페이지나 상품을 보면서 느끼고 무심코 했던 행동들을 이 책에서 콕하고 짚어내니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처음에는 좀 집중해서 보다가 중간쯤가면 대충 휘리릭하고 내려버린다. 집중이 잘 안되기도 하고 너무 길면 잘 안 보게 된다.

책에서는 사람들은 처음에 잘 보고 중간이나 끝은 잘 안 보거나 나처럼 스크롤을 내려버리기때문에 상단부분이 중요하며,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회이므로, 기획과 레이아웃을 잘 구성해야 한다.

이 책은 어느하나 버릴것이 없다. 그래서 끝까지 보게되고, 집중하게 되며, 아, 이렇게 하는 방법이 있구나,

이렇게 접근하고 생각하고 해야하는구나를 참 많이 느끼고 배웠다.

벤치마킹하는 법을 알려주는데 이게 잘못하면 다른 사람의 것을 베끼는 오류를 범할 수가 있다.

그러다 고소나 신고를 당할 수도 있다.

벤치마킹을 하는법과 왜 1등과 다른 2,3,4 등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무엇을 벤치마킹해야하고 어떤 점을 봐야하는지도 알려준다.

그리고 내가 팔 상품과 똑같은것만 찾지 않아도 된다. 유사상품이나, 아예다른 상품이어도 좋다고 한다.

왜냐하면 결국 잘 팔리고 1등인 이유와 상세페이지는 약간의 다름만 존재할뿐 비슷하기 때문에 내가 팔 상품에 적용해도 괜찮다.

다양한 예시와 적절한 경험담을 이야기하면서 설명해주는데 어렵게 다가오거나,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부분이 거의 없었다.

그런데 짧고, 간략한 챕터들이 있는데 읽으면서 조금 더 설명이 길었으면 하는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다. 하지만 그것만 빼면 괜찮다.

그리고 내 상품을 팔아주고 사줄 다양한 구매법이 담겨져있는데 읽으면서도 그렇고, 이 부분에서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니즈가 무엇인지, 어떻게 마음을 자극해야 구매까지 가는지도 배우고 알 수 있다.

사소하지만 디테일한 부분도 깨알같이 놓치지 않고 담겨져 설명해준다.

선물포장이라든가, 옵션부분이라든가 말이다.

똑같은 물건을 파는곳은 정말 셀 수 없이 많다. 그런데 이러한 사소하지만 디테일한 차이를 두지 않으면 고객은 떠난다라는걸 배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