좐느의 SNS 마케팅을 위한 포토샵 디자인 -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운영을 위한 필수 디자인 콘텐츠!
좐느(이하나) 지음 / 제이펍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존의 포토샵 책들은 대부분 포토샵을 처음 다루고, 접하는 입문자, 왕초보, 해봤지만 좀 부족하거나, 아쉽다는 분 등을

위한 포토샵의 기초,기본기와 전반적인 기능들을 알려주는 책이었다면 이 책은 좀 다르다.

그리고 내가 원하고 바랬던 내용과 수업들이 들어가있어서 재미있고, 흥미있게 공부하고 읽고, 해볼 수 있다.

포토샵도 중요하지만 정작 포토샵으로 우리가 만들어내고 표현하는것이 바로 디자인이다.

책에서는 디자인에 대한 기본기를 다질 수 있게 도와주며, 더 나아가 중점적으로 생각하고 공부하고 바라볼 수 있게 해주며,

시작하기에 앞서 쉽게 찾기 힘들거나 노력을 많이 해야하는 좋은 정보들도 알려주고 주의할 점도 같이 알려준다.

예를들면,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뽑자면 색상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고 다룬다.

사실 색이라는게 잘 사용하면 그 이상의 주목과 느낌을 주지만,

반대로 잘못 사용할 경우 오히려 난잡하거나, 어지러운 부작용을 초래한다.

색상이 가지고 있는 의미라든가, 색을 잘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개념과 사례 이미지등을 같이 보여주고

알려주면서 이해와 지식을 같이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총 2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져있다.

처음은 디자인에 대해 알려주는거였다면, 두번째는 포토샵의 기본기를 알려주는 챕터이다.

포토샵의 도구와 기능들은 엄청나게 많다고 한다. 실제 디자이너들도 다 알지 못한다고 할정도니말이다.

그래서 책의 저자는 포토샵에서도 실전에서 많이 사용하고 꼭 필요한 기능이나 도구 등을 알려준다.

보면 부담이 되거나 어렵지 않게 다가오며, 오히려 자주 사용하고 꼭 알아둬야하는 내용들만 쏙쏙 담아놓아서 도움이 된다.

그리고 이제 쭉 앞으로 나뿐만 아니라 모두들 알고싶고, 배우고싶고, 해보고싶었던 주제와 내용들을 다룬다.

사진보정부터 이미지 선명하게 혹은 흐리게, 인물보정 등등.

그리고 우리 일상에서 비중을 많이 차지하고있는 sns인 인스타그램부터 블로그, 유튜브 등.

사진관에서 기본적으로 하는 것부터 내가 취업이나 개인적 용도, 그리고 실전에 써먹을 수 있는 기능들과 주제들을 다뤄서

설레이면서 읽었고 천천히 꾸준히 하나씩 해볼 생각이다.

유튜브를 보면 눈을 사로잡는게 있지 않은가. 바로 섬네일이다.

유튜브 섬네일을 보면서 저거 어떻게 만들지?라는 궁금증과 해보고싶은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실제로 저자는 유튜브를 운영하고있어서 책을 보고, 해보다가 뭔가 막히거나 잘 안되면 책에 큐알코드가 있어서

찍어서 들어가서 보면 되서 시간절약도 되고 빠르게 해결을 할 수 있어서 좋다.

배우고 공부할 주제가 나오면 그 아래에 저자가 해주는 설명이 나오는데 자세하면서 친절함이 느껴지게 설명을 해주며,

좀 더 명확하게 알려줘서 상기시켜주거나 이해를 도와준다.

그리고 모든 챕터마다 저자가 완성한 결과를 미리 보여주는데 이 결과 이미지에 대한 설명도 같이 해준다.

왜 이러한 방식이나 위치, 폰트를 사용했는지 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으로 알려줘서 좋다.

책에서 실제로 내가 책을 보고 따라해볼 수 있게 도와줄 예제 파일을 제공해준다.

그저 눈으로 읽고, 이해만 하는것에서 그치는게 아니라 실전처럼 내가 직접 해볼 수 있게 해주며, 연습도 할 수 있다.

하나씩 진행되는 설명과 그림들을 보여주는데 설명은 길지않게 핵심만 딱딱,

설명과 그림에 주요한것들은 따로 글자나 문장에 포인트를 줬다.

신경쓰면서 놓치지 않게 해주며, 하다가 실수하지 않게, 그냥 보면서 하기보다는 좀 더 집중해서 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중간에 알려주는 팁들은 정말 유용하다. 알아두면 빛을 낼 수 있는 그런 팁들을 수록되어있다.

주의사항이나 왜 이런 디자인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이유도 알려주는데 이런걸 통해 저자의 섬세함과 배려를 느낄 수 있었다.

책에서는 어렵지 않게 알려주고, 되도록 쉽고, 빠르게 터득하고 할 수 있도록 진행되며 설명해놓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