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합격 新HSK 한 권이면 끝! 4급 일단 합격 新HSK 한 권이면 끝!
한선영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한권이면 끝이라는 제목답게 정말 이 책 한 권에 모든걸 듬뿍 담아놓았다.

그래서인지 책이 꽤 두툼하고 내용이나 설명이 참 알차고 괜찮다.

두툼하다고해서 지레 겁먹거나, 부담을 느낄 필요는 없다.

이 책을 보고 조금 풀어보니까 공부하고 배우고, 외우기에 부담스럽거나 어렵다고 막 느껴지지는 않았다.

시험을 보는 사람들은 날로 늘어가고 학원과 인강의 수준도 좋아지고 높아지다보니

아무래도 합격과 시험의 변별력을 주기위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그런점을 반영하여 이 책은 최신 경향을 반영해놓아서 요즘 어떻게 문제가 나오는지, 어떻게 풀어야하는지도 알 수있으며,

hsk 4급의 개념과 준비, 공부를 하기에 좋다.

4급 시험을 처음 보시는 분들, 한 번 봤지만 점수가 낮거나,

다시 재시험을 봐야하시는분들, 준비하시는분들 모두에게 좋은 책이다.

총3권으로 책이 구성되어있다.

한권은 당연히 비법서라는 개념서와 해설서 그리고 단어장 이렇게 되어있다.

단어장은 일단 얇으며 4급 단어만 있는 단어장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1급부터 4급까지의 단어들이 들어가있다.

hsk 4급은 듣기, 독해, 쓰기 3가지 순서로 되어있으며 이렇게 시험을 본다.

책에서도 똑같이 이러한 순서로 진행해나간다.

비법서이자 개념서인 이 책은 색깔이 들어가있어서 눈이 잘 간다.

그리고 설명이나 해설, 꼭 필수로 알아둬야 할 그외의 내용들을 참 깔끔하고 정리를 잘 해놓아서

공부하는 맛이 나게 만들어주며 무엇보다 머릿속에 잘 이해가 되고 암기할 수 있게 도와준다.

그리고 시크릿책이라고 볼 수 있을정도로 시크릿이라고 적혀져있으며 내용들을 알려주고 설명해놓았다.

예를 들면, 시크릿확인학습, 시크릿 기출테스트 등등. 이렇게 말이다.

각 파트마다 나오는 문제 유형들이 다르다.

독해파트도 하나의 큰 덩어리로는 독해를 하는 부분이기에 독해파트라고 하지만,

독해1부분, 독해2부분 이렇게 나뉘어져있으며, 그 유형에 맞춘 문제랑 풀이방법도, 스킬도 다르다.

그래서 각 주제와 문제유형에 맞춘 제목과 무엇을 다루는지,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 먼저 설명을 해준다.

그리고 백전백승이라고해서 해설서에서도 나오는 부분인데, 백전백승은 각 주제에 해당하는 풀이법, 스킬이라고 볼 수 있다.

암기하고 기억해두면 문제를 풀때 좀 더 빨리 캐치할 수 있게 해주며, 시간절약을 도와준다.

방금 배우고, 알게 된 백전백승도 확인해 보고, 문제도 풀어볼 수 있는 관련 문제를 내준다.

맛보기같은 문제인데 내가 제대로 기억하고있는지, 외웠는지, 그리고 문제를 풀때 어떻게 푸는지,

가르쳐준대로 푸는지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신중해지고, 주의를 하게 된다.

실전처럼 푸는 기출 테스트가 나오는데 앞서 맛보기용 문제와 저자가 알려주는 백전백승 속 스킬, 설명등을 통해

공부하고 암기한걸 제대로 적용하고 해볼 수 있다.

그 전에 내가 좋아하고 아끼는 보물상자가 나오는데 이 보물상자 부분은 나올때도 있고 안 나올때도 있다.

단어부터, 전치사 총정리, 문법, 구문등을 자세하면서 요약정리해서 보여주고 알려준다.

이게 요약이나 정리가 너무 잘 되어있어서 눈과 머릿속에 콕콕하고 잘 박히게 만들어준다.

문제를 풀때 그리고 시험에서 다루는 헷갈리거나, 어렵거나 하는 것들도 다뤄서 좋은데, 거기에 이해까지 잘 되게해줘서 좋다.

해설서는 깔끔하며, 오답노트를 정리해놓은것 같다.

내가 푼 문제가 나오고, 그 문제에서 꼭 표시하고 눈여겨봐야하며, 기억해야할 것들에 줄이 그어져있거나,

네모 박스가 그려져있다. 이를 통해 아, 이 문제유형을 풀때는 어디를 먼저 체크해야하는지, 밑줄을 그어야하는지,

어떤 점을 주의하고, 봐서 답을 찾아내야하는지를 알 수 있다.

그리고 물론 단어들도 알려주며, 해설과 시크릿도 같이 알려준다.

해설부분에서는 왜 이게 답이 되는지, 이 문장이 무엇을 말하고자하는지 등도 설명으로 간단하게 정리해서 알려준다.

시크릿부분은 앞서 비법서에서 다루는 백전백승을 말한다.

이 문제가 어떤 시크릿을 가지고 풀어야하는지, 다뤘는지도 같이 알려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