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CC 2020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김덕영 외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옛날에는 그림이나 사진이 인기였고, 주를 이뤘다면 지금은 유튜브 덕분에 영상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

영상하면 그냥 티비를 통해서만 보던거고, PD나 영상을 다루고, 영상편집관련 일을 하시는 분들의 전문 분야라고만 생각해왔었다.

그저 보는 용도였다면 이제는 직접 스스로 영상을 편집하고 그걸 인터넷에 올리는 세상이 되었다.

프로그램들이 점점 업그레이드가 되어가면서 영상으로 표현하고 나타낼 수 있는게 많아졌다.

영상이 빛을 보기 시작한게 유튜브가 시작점이 아닌가 싶다.

그리고 어느 회사든 영상편집과 관련된 일이나 사람들을 구하는걸 심심치않게 볼 수가 있다.

나도 영상을 가지고 다양하게 표현하고 나타내고 편집하는것에 대한 로망과 욕심이 있었다.

그런데 어디서부터 시작하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떤 프로그램을 써야하는지 몰라서 멘붕이 왔었다.

영상편집을 독학으로 해본 사람들이 쉽지않다, 어렵다, 시간이 오래걸린다 등과 같은 좀 부정적인 소리를

들어서 쉽게 접근하지 못했었다.

그런데 이번 책을 통해 제대로 영상과 영상편집에 대해 기초부터 배우게 되었으며, 독학으로도 할 수 있다를 알게 해주었다.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를 알고는 있었지만 사실 제대로 아는것은 아니었다.

그저 두 개가 영상편집과 관련된 프로그램이겠구나라고만 생각했었다.

그런데 이 책을 통해 두 개의 차이점과 특징과 장점에 대해 자세하게 확실히 알게 되었다.

프리미어 프로는 영상편집에 주로 사용하며, 영상편집의 기본이자 개념같은 거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애프터 이펙트는 정말 쉽지 않고 이걸 다루고 제대로 사용할 줄만 안다면 어떤 영상이든

멋지고, 장난아닌 걸 만들어낼 수 있다는걸 책을 보면서 감탄하면서 알게 되었다.

모션 그래픽이라고해서 기술과 디자인의 융합을 만들어내는거라고 볼 수있다.

책에서는 영상편집의 기초 이론부터 용어를 먼저 알려주며 시작한다.

각 모든 주제마다 실습편이 실려있다.

직접 해보지 않으면 낯설고 어렵게 다가오는데, 무엇보다 실습을 통해 내 손과 눈, 머리에 운동하는것처럼

익숙해지게 만들고, 체득하게 도와줘서 실습편이 있는게 도움이 많이 되며 좋다.

편집이 쉽지 않을꺼라 생각은 했는데 책에서 하나씩 자세하게 사진과 설명을 함께 보여줘서

무리없이 따라할 수 있으며, 따라하다보면 재미를 느끼게 해줘서 더 하고싶은 마음이 생기게 만들어준다.

용어들이 어렵고 영어로 적혀져있어서 막막하고 답답했을텐데

책에서 하나하나 다 뜻을 알려주고 이게 어떤 역할, 어떤 용도인지도 알려줘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며

실제 시간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제일 궁금하고 하고싶었던게 자막넣기였다.

티비나 영상 속 자막넣기를 보면서 단순히 글자를 넣는거라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니었다.

자막 스타일부터, 위치, 딱 등장할 시간대까지 등. 신경쓰고 해야할게 꽤 은근히 많았다.

하지만 그래도 신기하면서 재밌었고, 뭔가 영상에 따라, 영상 속 상황에 따라 자막도 달라지게 사용하고 넣을 수 있어서

할수록 실력과 기술이 늘어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고

정말 책에서 가르쳐주는대로, 책에 나온 실습을 가지고 연습을 많이 하면 정말 좋을꺼 같다.

책에서는 정말 영상을 가지고 할 수 있는 다양하면서 기초이자 중요한것들을 담아놓아서

저자의 설명대로 하나씩 매일 하다보면 입문자였던 내가 어느정도 익숙하게, 능숙하게 다룰 수 있을꺼 같다.

그리고 프리미어 프로가 가지고 있는 몰랐던 기능이나 용도도 확실히 알게 되었고, 배우게 되서

잘 써먹을 수 있을꺼 같고, 편집이 더이상 어렵거나 힘들지 않을꺼같다.

애프터 이펙트는 할 줄만 알면 신세계라고 했었는데 진짜 책을 통해서 읽고, 공부하고

실습을 가지고 조금 해보니 그말을 이해할 수 있었다.

진짜 컬리티가, 수준이 높아지는것을 보이고 느끼게 해준다.

기본이자 꼭 알아둬야하는 기능들도 수록되어있으며, 주제파트는 적지만 내용이 알차고 많다.

유튜브가 유명하고 다들 나이상관없이 영상을 올리는데 그렇다면 편집도 중요하지만

정작 촬영한 영상 또한 중요하고 핵심이다.

책에서는 시대를 반영하듯이 유뷰트 영상 촬영에 대한 이론도 다루고있고, 자세하게 설명해주면서 알려준다.

어떤 구도로 찍어야하는지, 어떤 조명을 사용해야하는지 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