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일! 내가 진짜 영어로 말을 하네! - 딱 30개 질문으로 한 달이면 말문이 터지는 영어
오혜정.이영주 지음 / 아틀라스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한 명의 저자가 아닌 두명의 저자가 함께 써내려간 책이다.

한 분은 동시통역사이시고, 다른 한 분은 영어스터디코치시다.

두 분 모두 영어라는 외국어에 전문가, 달인이라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다른 기존 영어와 영어공부를 다루는 책하고는 좀 다른점들이 많이 보이고, 느껴진다.

우리가 영어공부를 안 해본것도 아니고, 영어관련책을 안 읽어본것도 아니다.

그런데 왜 우리는 영어를, 영어스피킹을 못하는것일까.

그 이유에 대해 책에서 솔직하게 알려준다.

이 책의 장점이자, 무기는 솔직함인것 같다.

솔직하게 알려주고, 누구나 도전하고 공부할 수 있는 노하우와 방법들을 알려주며

어떻게 길을 찾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할지도 같이 알려준다.

편법이나 두리뭉실하게 말하거나 하는게 없어서 좋다.

저자들이 알려주는 방법들중에서 우리가 많이 듣거나, 보거나해서 알고있는 것들도 있다.

난 이 부분을 읽으면서 나의 모국어인 한국어와 영어를 좀 비교하면서 생각해보게 되었다.

영어공부를, 영어실력을 빨리, 지름길로 가려고하기보다는 더디고, 시간이 꽤 걸리지라도

효율적이면서 제대로 된 방향으로 갈 수 있게 알려주고 설명해준다.

30개의 영어질문을 던져준다.

그러나 한 챕터에 가득 영어질문만 가득 실려있는건 아니다.

영어를 대하는 자세, 영어를 공부하는 노하우, 생각 등을 저자들이 자세하면서 꼼꼼하게 설명해주면서

미션처럼 하나의 설명에, 하나의 질문이 나온다.

그리고 회화노트라고해서 저자의 던진 질문에 대한 답변이 적혀져있다.

우리는 질문만 할 줄 안다. 하지만 질문이 있다는것은 그에 대한 답도 있다는것.

내가 던진 질문에 나올, 해줄 영어답변을 같이 정리도하고, 공부도하고, 어떻게 준비를 해야하는지도

배울 수 있었으며, 이런 질문을 하면 이렇게 생각해보고, 저렇게 답을 할 수도 있구나를 알게 되었다.

네이버의 번역기 파파고는 안 쓰는 사람이 없을것이다.

책에서 놀랍게 파파고가 나온다.

사용하지 말라가 아니라 사용하라이다. 파파고를 활용해서 스피킹을 좀 높일 수 있는 팁도 알려준다.

파파고는 그냥 내가 필요할때 사용하는 번역기에 불과했는데 책을 통해 파파고의 몰랐던 점도 알게 되고

일상에서 언제든지 잘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영화를 통한 스피킹 팁부터, 미드, 공부가 아닌 놀거리로, 놀면서 영어도 같이 즐기는 방법들을

알려주고 책에 담아놓았다. 답답하고 지루하다는 생각과 편견을 날려줄 충분히 즐기면서, 재미있게

영어를 일상 속에 녹아서 활용하고 공부할 수 있는 노하우들이 담겨져있다.

막연히 어렵고, 복잡하다고 생각했던 영어가 아니라 친숙하면서 내가 앉아서든, 누워서든

인터넷이 되고, 화면이 나온다면 어디서든 영어를 즐기고, 공부할 수 있다는걸 배우게 되었고,

무엇보다 30개의 질문으로 그에 대한 답변까지 합치면 어마어마하게 많은 양의 영어를 익히게 되었다.

저자들의 실제 경험했던 영어와 관련한 에피소드부터, 직접 경험해보고 공부해본 방법과 팁등을

자세하면서 지루하지 않게 설명해주고 알려줘서 해보고싶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게 만들어주었으며,

책을 읽으면서 다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게 만드는 마음을 심어주기에 충분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