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의 뼈와 살 - 영어의 기본 뼈대와 수식어인 살이 어떻게 붙고 작동하는지 배우는 책 영어의 뼈와 살
라임 지음 / 라임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수많은 영어관련 책들을 봐왔고, 찾아봤고, 읽어봤었다.

그런데 이 책은 거의 나에게는 물론 모든 영포자, 영어의 기초가 약한 사람들,

영어실력이 낮지는 않아도 뭔가 미흡하거나, 부족한 부분이 있는 분들 모든이들에게 추천한다.

이 책은 정말 그야말로 갓나온 과일처럼 신선하고,색다르고, 재미있으며, 빠져서 첫장부터

끝장까지 쭉 읽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

영어관련 책들은 뭐 책들이라서 글이 설명이 정말 많거나 길다.

빠지지않고 나오는데 이 책은 다르다.

글이 거의 적다. 없지는 않다. 다만, 그림이라고 부르는, 표형식의 벤다이어그램 같은것과

설명이 처음부터 끝까지 구성되어있다.

설명은 핵심만 빡하고 되어있어서 보고 읽으면 이해가 바로 되는데,

잘 이해가 안가도 여러번 보거나, 같이 나온 표형식의 그림을 보면 이해를 빨리 할 수 있게 해준다.

책 제목처럼 뼈대와 살이란 무엇인지, 영어의 뼈와 살을 제대로 알려주고, 가르쳐준다.

헷갈리고, 왜 이러는건지 이해가 잘 안가던 문법부터 문장 구조도 다루고있고, 가르쳐줘서

책을 보면서 그러한 것들이 한 눈에 들어오고 머릿속에 개념이 잡히게 도와주면서 이해는 덤으로 된다.

영어를 공부하다보면 헷갈렸던게 있었는데 책에서 딱 그 부분을 몇 장 안넘겨서 만나서 놀라면서 좋았다.

영어에는 명사도 그냥 명사가 아니라 셀 수 있는 명사, 셀 수 없는 명사가 존재하지 않은가.

셀 수 있는지, 없는지, 단수인지, 복수인지에 따라 단어가 달라지고, 앞에 a/an를 붙이게 되고 등.

이게 어릴때 배울때 뭔 소리인지 도통 이해가 잘 안갔었다.

나이를 먹어서 이해는 되도 까먹거나 영어를 사용할때 생각 안나거나, 넘어가기 일 쑤였는데

책에서 다루는데 한글 핵심설명과 영어 문장과 함께 알려줘서 정말 신기하게

그 자리에서 읽으면서 이 개념과 문법을 바로 이해가 되고, 개념을 잡을 수 있었다.

각 챕터별로 명사, 부사, 조동사 등등.

이렇게 구성되어있는데 하나의 챕터이자 주제를 가지고 뜻은 무엇이며,

역할은 무엇이고, 한국어와 무엇이 다른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구조, 문법까지

자세하면서 상세하게 다루고, 알려주고, 설명해주고 보여주는데

하나도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고, 흥미와 관심을 유발을 계속하면서 끝까지 보게 된다.

내가 그동안 몰랐던, 궁금했던, 잘못 가지고있던 생각들을 고치거나, 다시 정립할 수 있게

만들어주며, 확인문제도 나오는데 확인문제를 통해 내가 제대로 이해했는지, 머릿속에 넣었는지도

체크할 수 있어서 좋다.

예를 들면 부사편이 나오는데 부사의 의미와

나는 공부한다 영어를 이라는 영어문장이 있는데 여기에 열심히라는 부사를 넣을려고 한다.

어디에 넣어야할까? 본능적으로 공부한다의 앞이나 뒤에 붙이려고하거나, 붙일 수가 있다.

그러면 땡, 틀린것이다. 영어를 뒤에 붙여야 한다. 이게 기본적이라면

예외도 존재하면 예외도 같이 알려준다.

한국어와 어순도 문법도 구조도 다르기에 어렵고, 낯설고, 정말 공부는하는데

실력은 안 느는것 같애서 답답했던 마음과 머리를 깨끗하게 정리해주고, 씻어준 기분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