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단어는 어원이다 : 실력편 - 모르는 단어도 순식간에 유추가 되는 과학적 암기법 영단어는 어원이다
이문필 지음 / 베이직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영어공부를 시작하게 되면 누구나 제일 먼저 영단어를 떠올리고, 영단어 공부로 첫 스타트를 끊을것이다.

영단어는 정말 셀수없이 많다.

그 많은것들을 다 외우고자한다면 아마 미치지 않을까 싶다.

이제 더이상 힘들어서, 고생해서, 시간을 낭비하면서 스트레스 받으면서 영단어를 외울 필요는 없다.

영단어에는 어원이 존재한다.

도대체 다들 어원이 중요하다, 어원으로 외우면 된다고하는데 어원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어원을 가지고 영단어를 공부하고 머릿속에 집어넣을 수 있는지 책에 자세히 알려주고, 설명해놓았다.

이 책을 통해 어원을 배우게되면서 그동안 무턱대고 힘들게 달달 외우던 영단어가 달리 보이기 시작하게 되었다.

그리고 어원을 가지고 영단어를 좀 더 쉽고, 시간을 절약하면서 빠르게 암기하고 오랜시간동안 기억할 수 있게 도와주고

만들어준다는걸 배우게 되었다.

책을 통해 배운 어원을 가지고 영단어 외운것과 그냥 모르고 단어만 빽빽하게 적으면서 외웠던

과거를 비교하면서 떠올려보니 정말 막노동이 따로 없었던것 같다.

어원을 가지고 영단어를 보면 모르고, 처음보는 단어도 의미를 유추할수 있게 도와준다는 점과

각 단어가 가지고 있는 어원들을 알게되고, 분석하게되면서 재밌고, 흥미있게 외우고 공부하게 만들어준다.

그리고 복잡하고, 어렵게 설명하거나 나열되지않고 단어와 어원, 뜻, 문장들만 핵심과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부담이 없게

다가오며, 눈에 꽂히게 만들어줘서 이정도야 뭐, 라는 생각을 들게 해줘서 공부하거나 보는데 무리가 없어서 좋다.

챕터별 주제들로 구성되어있으며, 예를 들면 명사의 뜻을 가진 어근, 차이를 나타내는 어근 등등.

단어가 적혀져있고, 어원은 무엇이며 뜻과 품사를 알려주고, 아래에 응용한 영어문장과 해석이 나온다.

단어를 먼저 만나고, 그 다음에 문장으로 만나니 이해가 잘 된다.

다루고있는 어근들이 먼저 나오는데 예를 들면, ped, pus (다리), ent(마음) 등 이렇게 말이다.

그러면 그 아래에 아주 한 줄짜리 설명과 예시가 적혀져있는데 나는 좋고, 도움이 된다.

왜냐하면 모르고 그렇구나와 알고 그렇구나의 차이와 느낌을 단번에 전해주고 느끼게 해주니까 말이다.

문어하면 octopus 이다. octo 8개 +pus 다리 바로 이해가 되지 않는가.

마무리는 연습문제인데 연습문제를 풀다보면 내가 이렇게 많은 단어를 기억하고 있구나,

암기해냈구나, 생각이 잘 안나도 유추해내거나, 막 어원을 떠올려보려고하는 내 모습이 좋게 느껴지며

연습문제를 통해 내가 제대로 공부하고 외우고있는지 점검도 할 수 있어서 좋다.

이 책은 참고로 실력편이다. 실력편이 있다는건 그 전에 기초편과 기본편이 있다.

자신의 실력이나 수준을 생각해보고 기본편을 해야할지, 실력편을 해야할지 고르면 된다.

어원이라는게 마냥 어렵고, 외워야한다는 부담감이 커서 잘 안 볼려고했었는데 이 책을 통해

생각이 좀 바뀌게 되었고, 이렇게 빠르지만 확실한 길이 있구나를 알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